모두가 충신이요
상태바
모두가 충신이요
  • 나기홍 기자
  • 승인 2018.09.20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13 지방선거가 끝난지 3개월이 넘었다. 추석을 기회로 100일을 맞는다.
지난 보은군수선거에서 정상혁, 김인수, 김상문, 구관서 후보가 결전을 치렀지만 가장 관심을 끈 이들은 정상혁, 김상문 후보였다.
선거기간 정 후보와 김 후보는 서로 자신의 우의를 장담했다. 김상문 후보의 지지자들은 사전투표를 마치고 마치 당선이 된 것처럼 당선을 예견하는 집회를 갖기도 했다.
하지만, 결과는 달랐다. 정상혁 후보가 7021표를 얻는데 그친 김상문 후보를 무려 1807표를 앞지른 8828표를 얻으며 3선 당선에 성공한 것이다.
이날이 6월 13일이었고, 그로부터 오늘이 꼭 100일이 된 날이다.
선거를 하다보면 학연, 지연, 혈연, 후보의 의지 등 수많은 역학관계에 얽혀 이 후보, 저 후보를 지지할 수 있는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해서는 안 될 파렴치한 경우가 있다.
 자리와 돈에 연연해서는 안 된다. 어떤 후보는 당신이 나를 도와줘 내가 당선되면 승진시켜 주겠다는 사람이 있을 수 있겠고, 반대로 당신을 도와 줄테니 당선되면 나의 친인척 누구 누구를 내가 요구하는 자리로 발령해 달라는 사람도 있을 수 있다.
그런 요구에서인지, 아닌지는 알 수 없으나, 민선 이향래 군수는 당선 후 최초로 민원비서를 임용해 성실하게 복무토록 했다. 정상혁 군수도 5대 보은군수에 당선되어 민원비서를 임용했고, 6대 때도 임용했으나 3선 당선에 성공한 이번 7대에서는 민원비서를 임용하지 않았다. 민원비서제 사용을 회피한 것이다.
정 군수가 왜 그랬을까? 선거에 최선을 다해 열심히 도와준 진심어린 여러 사람이 자신을, 자신의 자식을, 조카를 요구하는 이가 많고 이들 하나, 하나가 거절할 수 없을 만큼 소중한 사람들이기 때문에, 누구의 요구는 받아들이고 누구의 요구는 거부할 수 없었을 것이다.
그럴 바에는 이 시스템을 사용하지 않을 수밖에 없는 것이다. 누가 봐도 지극히 현명한 판단일수밖에 없다. 그러다가도, 민원이 식고 조용해져 꼭 필요하다면 조용히 능력 있고 내실 있는 사람을 다시 기용할 수도 있을 것이다.
정 후보가 당선될 수 있었던 것은 그의 근처에는 진심어린 지지자가 많았기 때문이었거나, 그의 당선가능성을 최우선으로 본 지지자들의 가능성이 적중한 때문이다.
 반면, 보은출신으로 경제적으로 가장 성공한 사람이며, 정 후보는 벌써 두 번을 군수를 지낸 만큼 이제는 경제를 아는 후보를 군수를 만들어 보은을 더욱 발전시켜야 한다며 김 후보를 지지한 이들의 지지는 실패했다.
 문제는 선거가 끝나고 나면, “누가 누구를 지지했다”느니 자신도 그랬으면서 “나는 이쪽을 지지했는데 누가 저쪽을 지지했다”고 일러바치는 전형적인 선거브로커들의 모습이다.
그러면서 별의 별 요구와 부탁이 이어지고 있는 것이 정군수의 현실일 것이다.
 정 군수 주변의 사람들을 보면 그의 도의원시절부터 지금까지 정치적, 경제적 관계가 아닌 끈끈한 인간관계를 지속해오는 이들이 발견된다.
보은을 한발자국 이라도 더 앞을 향해 나가도록 발전시키고 군민의 소득을 증가시키고 싶은 정 군수가 보은군민 모두를 자신을 위한 충신이요. 보살펴야하는 백성으로 보고 있다는 증거다.
모두가 한마음이 되어 “모두가 고향 보은을 사랑하는 충신이요” 하고 잘사는 보은을 만드는데 하나가 되었으면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