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발전, 주민복지 위한 심의를
상태바
지역발전, 주민복지 위한 심의를
  • 보은신문
  • 승인 1992.11.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결산특위 위원장 조강천 의원
정기회는 의회의 실질적 기능을 담당하는 주요한 의사일정이다. 이에 예산결산 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맡은 조강천 의원과, 행정사무 감사 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맡은 이영복 의원을 만나 일문일답을 나눠보았다.

예산결산 심의에 임하는 입장은?
▒ 빈약한 우리 군의 재정형편을 감안해 볼 때 어느정도 알뜰한 살림계획을 세울 수 있을까 하는 생각으로 어깨가 무겁습니다. 그러나 지역의 특수성과 균형있는 발전을 위하여 면밀한 분석과 심도 깊은 심의를 할 각오입니다. 또한 이미 집행한 예산에 대하여 평가 분석하는 과정으로 소정의 검사를 거쳐 의회에서 심의하는 결산심의에 있어서는 제도상의 모순점 개선을 건의하고 세입세출 각 분야에서 잘못된 점을 시정하며, 잘된 점은 더욱 발전시켜 지방자치단체의 예산회계 질서를 확립시키는데 중점을 두고, 앞으로 지역발전과 주민복지를 위하는 건전재정 운영이 될 수 있도록 심의하겠습니다.

예산안의 구체적인 심의방법은?
▒예산은 알뜰하게, 그리고 발전적으로 짜여져야 합니다. 때문에 내용상 소모성·낭비성 예산은 과감히 줄이고, 지역의 특수성을 살릴 수 있는 산업 경제분야와 복지행정에 신경을 쓰겠습니다. 아울러 지역개발 측면에서 균형있는 발전을 위하여 연구하겠습니다.

예산심의시 가장 주안점을 두 사항은 무엇입니까?
▒ 소외되는 지역을 없애고, 특히 우리 지역의 관광개발, 농업소득 등 특수여건을 감안해 복지농촌이 되는데 일조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