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토 복숭아 맛 최고
상태바
황토 복숭아 맛 최고
  • 송진선
  • 승인 2001.07.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대전 농산물시장서 판매촉진 홍보행사
속리산 황토복숭아의 우수성을 대전 소비자들에게 알리기 위한 홍보행사가 28일 대전 오정동 농수산물 시장에서 개최된다. 보은군 복숭아 작목회(회장 전광수) 주관으로 개최되는 이날 홍보행사는 농산물시장 사장과 면담 및 판매상담을 하고 또 경매사 및 중도매인들에게 높은 가격에 경락될 수 있도록 홍보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무료 시식회와 나눠주기 행사도 개최해 경매사 및 중도매인 소비자들이 직접 맛을 보고 속리산 황토 복숭아를 찾을 수 있도록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게 된다.

이번 홍보행사에는 복숭아 작목회원 뿐만 아니라 김종철 군수를 비롯해 군관계자와 조강천 군의원, 송철수 농협군지부장, 삼승농협 조합장 등이 참석하고 서석성 재대전 군민회장 등 군민회 관계자도 참석해 보은군 황토 복숭아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하는 판촉요원으로 활동한다.

속리산 황토 복숭아는 청정지역인 황토에서 재배된 것으로 풍부한 미네랄이 풍부하고 화학비료 및 농약을 적게 사용하는 친환경 농산물이다. 또 껍질이 얇고 과육이 단단하고 당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 비타민 많이 함유되어 있는 등 우수한 품질을 자랑하고 있다.

현재 군내에는 총 110ha에서 연간 8500톤 정도를 생산하고 있으나 홍보가 덜된 상태다. 따라서 군비 300만원과 작목회에서 100만원을 들여 황토 복숭아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판촉행사를 벌임으로써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하고 농가소득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