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water나눔복지재단 대청댐노인복지관(관장 김현조)에서 지난 18일 지역주민 및 참여자 80여명이 함께한 가운데 2025 국민연금 수급자 아카데미 성과발표회를 진행했다.
대청댐노인복지관은 국민연금나눔재단(대표 강홍구)에서 지원하는 국민연금 수급자 아카데미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민연금 수급자의 새로운 도전을 통한 활력 증가 프로그램 '실버매거진 프로젝트:나의 이야기를 담다'를 운영중이다.
이번 행사는 의상리폼 워크샵, 매거진워크샵, 사진촬영 워크샵 등 2025 국민연금 수급자 아카데미를 통해 만든 결과물 전시 및 리폼 의상 패션쇼를 통해 성과를 공유하고, 어르신들의 사회참여와 문화적 활력을 증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리폼수업이 노년을 생기있게 해줬다. 지나간 시간속에 나를 찾는 것 같아 너무 좋았다. 단지 옷을 리폼하는 것 뿐만 아니라 마음을 리폼해준 것 같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김현조 관장은 " 이번 성과보고회는 단순히 1년을 마무리하는 자리가 아니라 어르신들이 성장하는 과정을 함께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앞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대청댐노인복지관은 대청댐 주변지역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 및 지역사회 종합적인 복지증진을 지원하기 위해 케이워터나눔복지재단이 설립해 운영하고 있으며 보은군이 운영을 지원한다.
저작권자 © 보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