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서포터즈’ 출범
상태바
보은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서포터즈’ 출범
  • 나기홍 기자
  • 승인 2025.05.22 0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촉장을 수여받은 서포터즈들이 의지를 표출하고 있다.
위촉장을 수여받은 서포터즈들이 의지를 표출하고 있다.

 보은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박효선)는 지난 10일 ‘청소년 서포터즈(블루 스토머즈)’ 10명을 선발해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사전에 선발한 서포터즈에 대해 위촉장 수여, 서포터즈 활동 안내, 참여자 간 교류 활동 등에 대한 설명을 진행했다.
 보은중(1명), 보은고(7명), 보은여고(2명)로 구성된 서포터즈 단원들은 청소년권리향상에 대한 이해와 동기를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제1기 청소년 서포터즈(블루 스토머즈)는 기자단과 활동단으로 나뉘어 청소년 관련 정보 홍보(SNS 콘텐츠 제작) 및 챌린지 캠페인활동 등 정기 모임과 더불어 청소년 개개인의 성장을 지원하는 다양한 활동을 토대로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청소년활동가로 운영될 계획이다. 
한편, 이번에 출범해 활동에 돌입한 서포터즈는 활동 후 소정의 장학금과 수료증, 포상의 혜택이 주어진다.
 박효선 센터장은 “서포터즈 활동은 청소년의 주도적인 역할수행으로 잠재력과 자부심을 키우고 지역사회에 기여 하는 올바른 인재상으로 성장하는데 멋진 경험이 될 것”이라며 “향후 서포터즈 청소년들이 보은군 홍보단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보은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보은군 B.B.S(회장 맹주연)에서 위탁 운영하는 곳으로1388청소년전화를 통해 24시간 청소년 상담을 지원하고 있으며, 개인상담과 심리검사, 집단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으로 청소년 육성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