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원 시민대학 1기’ 교육생 모집
상태바
‘국립공원 시민대학 1기’ 교육생 모집
  • 김인호 기자
  • 승인 2025.04.10 0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공원공단 중부지역본부(본부장 김대현)는 국립공원의 자연환경과 문화자원을 깊이 있게 탐구하고, 국립공원의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중부지역 국립공원 시민대학’ 1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중부지역 국립공원 시민대학’은 오는 5월 14일부터 7월 16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총 10주간 운영된다. 교육 장소는 충북대학교역사관으로 이론 강의와 함께 국립공원 현장 학습이 포함되어 있어, 참가자들이 실제 국립공원을 방문해 생생하게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과정은 환경과 문화에 관심 있는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총 30명을 모집한다. 교육은 무료로 제공되며, 출석률이 70% 이상인 수료자에게는 국립공원공단에서 발급하는 수료증이 수여된다.
참가 신청은 4월 25일까지 우편 또는 전자우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모집 요강 및 참가신청서 등은 국립공원공단 누리집(www.knps.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하거나, 시민대학 담당자(043-716-1307)에게 문의하면 된다. 신청 결과는 4월 말에 개별 연락을 통해 안내된다.
김대현 중부지역본부장은 “이번 시민대학을 통해 국립공원의 자연환경과 문화자원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시민들이 국립공원의 중요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