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9회 소방의 날 기념식 및 체육대회-
제29회 소방의 날 기념식 및 체육대회가 지난 9일 각 읍·면 의용소방대원과 기관 단체장 등 3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설운동장에서 있었다. 석상태 군수는 치사를 통해 "소방에 대한 인식과 생활화로 화재예방 활동에 만전을 기하자"고 말했고, 이어 김인섭 의용소방대 군 연합회장은 "지역사회의 봉사대로서 긍지를 갖고 지혜와 힘을 모아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일에 적극 힘쓰자"고 다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 의용 소방대원의 불조심 결의문 채택이 있을 후 내속 부녀 소방대원의 소화기 사용방법 및 합동 방수 연합훈련 시범이 있었고, 평소 소방활동에 공적이 우수한 대원에게 표창장 및 감사장이 수여되었다.
수상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내무부 장관상 : 이명기(보은읍 의용소방대 방호부장), 이민자(내속 부녀소방대), 도지사상 : 김범식(삼승 의용소방대 부대장), 이상대(탄부 의용소방대 총무부장), 전성대(법주사 방화관리자), 도 의용소방대 연합회장상 : 이광섭(내속 사내리 의용소방대 서무반장) 한편 기념식이 끝난 뒤에는 각 읍·면 의용소방대 대항 400m계주, 피구, 호수이관 달리기 등 다채로운 체육행사도 가져 친목도모는 물론 지역화합이 한마당이 마련되기도 했다.
체육대회에서 1위 보은읍, 2위 삼승면, 3위 내속 사내리 의용소방대가 각각 차지했다.
저작권자 © 보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