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소방서,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공모전’ 개최
상태바
보은소방서,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공모전’ 개최
  • 나기홍 기자
  • 승인 2024.11.14 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 불조심 공모전 포스터.
어린이 불조심 공모전 포스터.

 보은소방서는 ‘불조심 강조의 달(11월)’을 맞아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지난 8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화재 위험이 증가하는 겨울철을 앞두고 어린이들에게 화재 예방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학교·가정 등 일상생활에서 불조심을 생활화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서다.
 참가 대상은 초등학생 또는 12세 이하 어린이로 공모를 희망할 경우 ‘전 국민이 불조심의 필요성을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의 손그림(포스터) 원본과 참가신청서를 오는 30일까지 보은소방서 예방안전과(043-773-0152)로 제출하면 된다.
 이후 1차 예선(보은군) 최우수작 1점은 충북 소방본부로 제출되며, 오는 12월 9일 진행되는 2차 예선(충청북도)에서도 최우수작으로 선정될 경우 오는 12월 16일 본선심사(전국)를 거쳐 행정안전부장관상(2점), 소방청장상(3점) 등 총 10점의 작품에 대해 수상이 진행될 예정이다.
 보은서방서에서는 이날(8일) 한국소방방송이 ‘너도나도 불조심, 인증샷 이벤트’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는 보은소방서는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안전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서로 ‘우리 집 소방관은 바로 나!’를 주제로 나와 내 이웃의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서다.
 참여를 희망 할 경우 오는 30일까지 한국소방방송 또는 소방청 공식 SNS에서 내려받을 수 있는 디지털 굿즈(PC, 모바일, 태블릿 배경화면) 사용 후기나 일상 속 화재예방 습관 등의 인증샷을 개인 SNS(인스타그램, 블로그, 페이스북 등)에 게재한 뒤 캡쳐 해 한국소방방송 공모전 사이트에 응모하면 된다.
 소방서에서는 오는 12월 1일, 참여자 중 119명을 랜덤으로 추첨해 다양한 경품을 발송될 예정이다.
 신길호 보은소방서장은 “이번 공모전과 이벤트에 많이 참여해 범국민적인 화재예방 분위를 형성하고 아이들이 일상생활 속 화재 예방의 중요성을 깨닫는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며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