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
상태바
보은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
  • 김인호 기자
  • 승인 2024.02.29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의회장에 구왕회, 부위원장에 우병기 임명 
보은군이 보은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실무협의체 위원을 새로 임명했다.
보은군이 보은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실무협의체 위원을 새로 임명했다.

보은군은 지난 27일 보은군청소년센터에서 제7기 보은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에 대한 위촉식을 가졌다.
이날 대표협의체 위원 13명과 실무협의체 위원 16명에 대해 위촉장을 수여하고 대표협의체 민간 위원장에 구왕회 보은군사회복지협의회장(보은문화원장), 부위원장에 우병기 보은신용협동조합이사장을 임명했다.
이번에 위촉된 위원들은 임기 2년 동안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수립.시행.변경.평가에 관한 사항과 지역사회보장 조사에 관한 사항 등 지역사회 보장 전반에 관한 사항에 대하여 심의하게 된다.
구왕회 민간위원장은 “새롭게 위원으로 합류하신 신규위원분들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늘 지역 복지에 애정을 가지고 더 열정적으로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최재형 보은군수는 “보은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새롭게 정비된 만큼 지역실정에 맞는 맞춤형복지제도의 정착 및 거시적 안목을 갖고 우리군의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중추적인 역할을 다해 줄 것을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보은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23년 울타리 공동체를 위한 마을복지사업을 통해 어두운 골목에 생기를 불어넣은 벽화사업을 추진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으며, 의료사각지대 지원 사업을 추진하는 한편, 사랑의 연탄 나눔 모금 사업을 통해 3200여만 원을 모금하는 등 지역사회보호 체계 구축을 위해 힘써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