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로면 관기리 멧돼지 출현
상태바
마로면 관기리 멧돼지 출현
  • 송진선
  • 승인 2001.07.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밭작물 마구잡이 훼손, 농가 울상
최근 멧돼지들이 밭작물을 훼손하는 사례가 빈번해 농민들이 울상을 짓고 있다.

특히 멧돼지들은 산이 높고 골이 깊거나 주변이 산으로 둘러싸인 산간 지역에 주로 나타났으나 최근에는 산간 지역이 아닌 곳에도 자주 출현해 감자, 옥수수 등 밭작물을 먹어 치우고 있다.

또 고추를 부러뜨리고 참깨 밭을 으깨 놓는 등 농민들의 1년농사를 망쳐놓아 피해 농민들이 멧돼지 등 야생 동물들의 포획의 필요성을 강하게 주장하고 있다.

실제로 마로면 관기리 관기 초등학교 인근의 학교 뒷산 쪽에 감자와 옥수수, 고추 등 밭작물을 식재한 한 농민은 최근 잦은 멧돼지의 출현으로 밭작물이 엉망이 되었다며 피해를 호소하고 있다.

더욱이 그동안 계속되는 가뭄으로 인해 각종 밭작물이 용수를 제대로 공급받지 못해 스프링쿨러 등 각종 용수공급 장비를 동원, 밭작물에 용수를 공급하며 관리에 신경을 썼는데 이같은 멧돼지로 인해 피해를 봤다는 것.

그러면서 피해 농민은 총기 소지자들에게 일정 구역에 대해 일정 기간 동안 수렵을 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현재 이같은 멧돼지 등의 야생 동물들로 인한 농작물이 훼손되는 사례는 마로면 관기리 뿐만 아니라 내속리면, 회북면, 내북면, 산외면 등 군내 각 지역에서 나타나고 있어 효과적인 대응책 마련이 절실한 실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