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년가장 박영학군에 독지가 나서-
상태바
소년가장 박영학군에 독지가 나서-
  • 보은신문
  • 승인 1991.05.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창욱씨와 부자(父子) 결연
지난 5월4일자 본보 제64호 1면 표지인물로 실렸던 소년가장 박영학 군(16. 보은중 3)을 돕겠다는 독지가가 본사로 연락해와 박군과 결연이 맺어졌다. 동지가인 우창욱씨(51. 서울 동명인쇄사 대표)는 앞으로 박군이 계속 공부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도움은 물론이려니와 아버지와 아들로서 결연을 맺겠다고 밝혔다.

내북면 창리에서 살았고 보은 농고 농과를 졸업한 우창욱씨는 평소 도움을 줄 마땅한 인물을 찾던 중 보은신문을 받아보고 이것이 계기가 되어 박군을 돕기로 결정을 내리게 되었다고. 우창욱씨는 아르바이트를 하며 어렵게 독학으로 고교와 대학을 다니면서 자신보다 어려운 후배들을 도와오던 것이 지금가지 이어져, 가정이 불우해 공부 할 수 없는 형편의 여러 사람들을 도와왔다.

"어렵게 공부하였기 때문에 형편이 어려운 그들을 이해할 수 있다."고 베품의 삶을 살게된 연유를 말하는 우창욱씨는 "공부할 여건이 안되는 우수한 학생들을 도와 그들이 재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개발해 주는 것이 보람"이라면서 "교육에 있어서는, 사회나 학교교육보다도 가정교육이 매우 중요한데 여기에서 아버지가 차지하는 역할은 매우 큽니다.

그래서 영학군에게 아버지를 대신해 할 수 있는 모든 일들을 해주고 싶습니다."라고 의지를 피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