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기관단체장 신년인사
상태바
2024년 기관단체장 신년인사
  • 보은신문
  • 승인 2024.01.04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재형 보은군수
"새로운 길을 열어 더 나은 미래로 나가겠습니다"

존경하는 보은군민 여러분!
새해가 밝았습니다. 
군수 최재형 인사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보은군에서는 갑진년(甲辰年) 새해에도“군민이 행복한 도시형 농촌”건설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는 대규모 사업들을 안정적으로 추진하고 정부의 지방시대 정책에 발맞추어 지속 가능한 새로운 시책을 발굴해 지역경제를 살리고 삶의 질을 높이는 개신창래(開新創來·새로운 길을 열어 더 나은 미래를 창조하다)의 해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매진해 나가겠습니다.
 보은군에서는 군민의 행복지수를 높이기 위해 보은읍 도심을 가로지르는 보청천 일원에 2026년까지 80억원을 투입, 나들이 공원, 둘레길, 경관조명 등을 설치하는 보청천 명소화 사업을 추진해 새로운 보은의 명소로 조성하겠습니다.
 보은군을 투자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고 소상공인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으로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우리 군 미래성장동력 중 하나인 보은제3일반산업단지의 토지보상을 시작으로 하반기에 착공해  2026년까지 1,100억원을 투자하여 차질 없이 추진하겠습니다.
선도농업 육성을 통해 농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기후변화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고 고령화에 따른 노동력 부족 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노지 스마트팜을 추진하여 농작물의 품질 및 생산량을 증대하는 동시에 계약재배를 통해 농산물 유통의 안정성을 확보로 새로운 농업 생태계를 조성하겠습니다.
 다양한 문화 콘텐츠 제공과 체류형 관광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한 속리산 비룡호수 관광단지 조성사업을 내실이 있게 추진하고, 속리산 숲체험휴양마을 내에 공유 오피스, 커뮤니티 센터, 힐링 공원 등을 포함한 속리산 솔빛워케이션센터를 조성하여 법주사, 말티재, 비룡호수를 잇는 속리산 권역 삼각 관광 네트워크 구축으로 생활인구 증가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도록 하겠습니다.
지속적인 스포츠 산업 육성을 통해 스포츠 산업을 선도하고 기후변화와 기상이변에 따른 재해를 예방하고 안전한 보은을 만들겠습니다.
군민 여러분!
지난 한 해 보은 군정에 보내주신 성원에 다시 한번 깊은 감사를 드리며 희망찬 갑진년(甲辰年) 새해, 군민 모두가 소원 성취하시고 가정 가정마다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최부림 보은군의회 의장   
“지역발전과 군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희망찬 갑진년(甲辰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용은 예로부터 힘과 용맹, 지혜를 상징하는 신성한 동물로 여겨져 왔습니다. 2024년 청룡의 해에는 우리 모두에게 이러한 용의 기운이 전달되어, 우리 모두가 원하는 바를 이루는 한 해가 되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존경하는 보은군민 여러분!
보은군의회는 지난 한 해 동안 군민이 중심이 되는 공감의회를 실현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돌이켜보면 지난 1년간 보은군 청년농업인 육성 및 지원 조례안을 비롯한 21건의 조례 및 규칙을 의원발의로 제·개정 하였고, 90일간의 정례회 및 임시회를 운영하여 157건의 안건을 처리하였습니다.
아울러, 보은군 평생학습도시 조성 지원 결의안을 채택 하였으며, 보은군 자전거길 활성화를 위한 연구용역과 명품 가로수 조성 방안 연구용역을 통하여 군민들의 건강증진과 특색있는 가로경관을 위한 연구활동을 펼쳤습니다.
또한, 한 차례의 군정질문을 거치면서 개선되어야 할 정책과 사업에 대하여 현실적인 대안을 제시하였고, 주요업무 추진계획 및 추진실적 보고를 청취하고 행정사무감사를 거쳐 사업추진이 미진하고 개선해야 할 사항 57건을 집행부에 시정 요구하는 등 보은군 발전을 위해 힘껏 달려왔습니다.
 2024년에도 보은군의회는 군민의 복리가 더욱 향상되고 지역발전이 앞당겨지도록 집행부와 적극 협력함은 물론 의회 본연의 역할인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도 게을리 하지 않으며 항상 군민의 눈높이에서 생각하고 바라보며 나아가겠습니다.
 그리고, 군민들의 불편을 현장에서 확인하고 살피는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 초심을 잃지 않고 군민 여러분이 변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지역발전과 복리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 드리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비록 세계적인 경기 침체로 생활은 어렵고 암울한 현실이지만 희망과 용기를 잃지 마시고, 청용의 기운으로 분연히 떨쳐 일어나시길 바랍니다.
 새해에도 군민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고, 하시는 모든 일마다 소원성취 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임공묵 보은교육지원청 교육장 
“지속 가능한 미래 어울림 보은교육을 실천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보은군민 여러분! 우리 보은교육가족 여러분! 희망의 2024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갑진년(甲辰年) 새날을 맞이하여 보은 군민과 보은 교육 가족 여러분 가정마다 행운이 가득하길 바라며, 새해의 꿈이 올 한 해 다복하게 이루어지길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 보은교육지원청에서는 ‘지속 가능한 미래 어울림 보은교육’을 모토로 보은교육공동체가 함께 성장하는 사회를 위한 민주시민으로서의 역량을 키워왔습니다.
이를 위해 학교와 마을을 잇는 학생과 교사, 학부모, 지역사회 모두가 한데 어울려 지속 가능한 미래를 꿈꾸는 보은교육 실현을 위해 힘차게 달려왔습니다.
미래인재를 키워가는 것은 어떠한 일이 있어도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일이며, 우리 아이들 하나하나의 가치를 드높이는 일입니다. 보은교육지원청에서는 2024년에도 우리 아이들의 소중한 꿈을 응원하며 여러분과 함께 더 큰 희망과 보은의 미래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이를 위해 먼저, 우리 아이들이 틈새 시간을 활용해 달리고, 뛰고, 던지는 건강증진 활동을 활성화하고, 성장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도록 성장단계에 맞춰 우리 아이들의 언어와 사회성 발달은 물론, 심리‧정서까지도 더욱 세심하게 지원하겠습니다. 또한, AI기반 맞춤형 피드백과 학습이력 관리를 지원하는 다채움 선도학교 운영으로 다채움 플랫폼의 학교현장 안착을 위해 정성을 다해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미래 사회에 적응하고 한발더 앞서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함께 성장하는 어울림 교육공동체 운영으로 지속가능한 보은 미래 교육을 실현하고, 꿈의 비행 보은 드론 교육을 통해 미래역량을 갖춘 지역인재를 육성하여 함께 성장하는 보은교육공동체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우리 아이들 한명 한명의 잠재력과 창의성을 이끌어내는 학생성장 지원을 통해 웃음이 살아나는 행복한 미래를 우리 보은 교육가족 모두의 아름다운 동행으로 힘차게 열어갑시다. 
갑진년(甲辰年) 새해, 그 힘찬 여정이 새 희망으로 가득 채워지길 소망하며, 군민 여러분과 우리 보은 교육가족 모두의 아름다운 꿈도 함께 이루어지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김용원 보은경찰서장
"용처럼 높이 날아오르는 행복한 한해를 기원합니다"

  

존경하는 보은군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보은경찰서장 김용원입니다.
  지역 주민의 숨결이 살아 숨쉬는 보은신문을 통해 새해 인사를 드립니다. 어느덧 계묘년(癸卯年) 한해가 저물고 희망찬 갑진년(甲辰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2024년 갑진년은 ‘청룡’의 해라고 합니다. 청룡은 용 중에서도 힘, 권력, 자연, 행운 등을 상징해 예로부터 경의와 존경의 대상이었다고 합니다. 이처럼 군민여러분께서도 새해에는 용처럼 높게 날아올라 원하시는 모든 일들이 틈실한 결실을 맺는 소중한 한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우리 보은경찰은 2023년 한해 동안 주민 한분 한분을 내 가족처럼 관심을 갖고 살피는 한편 읍면 노인대학 및 노인정을 찾아 교통사망사고 예방, 성폭력 범죄 근절 및 전화금융사기 예방 등 주민을 위한 범죄예방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한 결과 충북도내에서 치안고객만족도 1위 및 주민 체감안전도 2위를 달성하는 등 각종 치안지표가 전년도에 비해 비약적으로 성장하는 뜻깊은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이처럼 뜻깊은 성과를 거둔 것은 보은군민 여러분께서 따뜻한 애정을 가지고 우리 보은경찰에 전폭적인 지지와 협력을 보내주셨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올해에도 우리 보은경찰서에서는 각종 사고로부터 주민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방범용 CCTV확충 및 자율방범대 등 경찰협력단체와의 유대강화를 통해 지역치안역량을 한단계 더 업그레이드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주민들이 보내주신 신뢰에 보답하겠습니다. 
또한 지역실정에 맞는 교통사고예방 활동을 통해 노인교통사고 및 농번기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노력하는 등 주민 체감치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이에 그치지 않고 우리 보은군 전역을 구석구석 살펴 그 어느 곳 하나도 치안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섬세한 치안활동도 실천해 모두가 행복한 보은이 되도록 함께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갑진년 새해에도 보은군민 여러분의 깊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리며 다시 한번 행복한 새해가 되시길 기원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