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참여위원, 교육장과 소통토론회 가져
상태바
학생참여위원, 교육장과 소통토론회 가져
  • 나기홍 기자
  • 승인 2023.11.09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학생참여위원들이 임공묵 교육장과 탄소중립 실천에 대한 토론에 열중하고 있다.
보은군학생참여위원들이 임공묵 교육장과 탄소중립 실천에 대한 토론에 열중하고 있다.

 보은교육지원청(교육장 임공묵)이 지난 3일, 2023 보은학생참여위원회 토론회 및 교육장과의 만남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초·중·고 학생참여위원 28명과 지도교사가 참여한 1부 행사에서는 학생들이 제안한‘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환경리더로!’를 주제로 탄소중립 실천 활동을 공유하고 정책을 제안하는 시간이 운영됐다. 
 특히, 이날 행사는 지난 10월 탄소중립 기관 탐방과 연계 운영하여 체험을 바탕으로 한 학생들의 깊이 있는 의견이 개진되어 눈길을 끌었다.
 임공묵 교육장은 학생들의 자치 활동을 격려하고, 제안 사항에 대한 답변과 조언을 아끼지 않음으로써 적극적인 소통과 공감을 이끌었으며, 남기엽 수석 교사가 토론 촉진자 역할을 담당해 더욱 자유로운 의견이 개진됐다.
 2부에서는 학생 독립운동 기념 배지 디자인 공모사업에서 당선된 전채원 학생(관기초 6학년)의 기억 배지에 담긴 의미를 되새기고, 주도적 리더가 되기를 다짐하는 배지 달기로 행사를 마무리했다.
 상지윤(보은여중 3학년) 학생은 “다른 학교 학생들과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서 좋았고, 교육장님과도 자유롭게 의견을 나눌 수 있어 더욱 좋았다”며 “다른 학교와 함께 탄소중립 공동 캠페인을 해보고 싶다”고 환한 미소를 지었다.
 임공묵 교육장은 “학생들이 의견을 제시하고 공유하는 과정이 민주시민으로서 살아가는 첫 시작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미래역량을 갖춘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