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동초,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작은 운동회 개최
상태바
판동초,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작은 운동회 개최
  • 나기홍 기자
  • 승인 2023.10.26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버스 체험 등 어울림 한마당 큰잔치 열어
지난 20일 판동초등학교에서 열린 스포츠버스와 함께하는 작은 운동회에서 학생들이 통이 달린 줄을 잡고 학생들 발 밑으로 굴려서 지나가는 경기인 특급열차 경기를 펼치고 있다.
지난 20일 판동초등학교에서 열린 스포츠버스와 함께하는 작은 운동회에서 학생들이 통이 달린 줄을 잡고 학생들 발 밑으로 굴려서 지나가는 경기인 특급열차 경기를 펼치고 있다.

처음 접해본 스포츠버스 체험과 작은 운동회로 판동초등학교 학생들과 교사 그리고 함께 참여한 지역 사회단체장 및 학부모들이 모처럼 즐거운 시간에 흠뻑 빠졌다.
지난 20일 판동초등학교(교장 김경연)는 대한체육회와 보은군체육회 협찬으로 ‘움직이는 체육관 스포츠’ 스포츠버스와 다양한 놀이 프로그램의 작은 운동회가 펼쳐진 판동 어울림 한마당 큰 잔치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판동초 및 송죽분교장 교사 및 학생, 그리고 정구영 학교운영위원장과 김미령 학부모회장을 비롯한 학부모와 이옥순 삼승면장, ‘강민성 삼청신협 이사장, 보은군체육회 윤갑진 회장, 김필제 삼승면체육회장, 안효익 삼승면이장협의회장, 안현찬 총동문회장 등 기관단체장과 지역주민들까지 참여한 가운데 펼쳐졌다.
학생들은 스포츠버스에서 하계 및 동계스포츠 종목 설명과 장비 체험은 물론 가상현실(VR) 자동차 경주, 닌텐도 배드민턴 경기, 드론 조종, 컬링, 노르딕 스키 골프 퍼팅 등 다양한 종류의 체육 활동 등을 체험했다.
이어 진행된 작은 운동회에는 슈퍼볼 릴레이, 특급열차, 단합 훌라후프 탈출, 고구마 릴레이, 버블슈트 등 학생들 경기와 신발 양궁,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색깔판 뒤집기 등 학부모, 지역주민들이 함께 어울리며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어울림 한마당 큰 잔치가 됐다.
김경연 교장은 “다양한 놀이기구와 신나는 스포츠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은 물론 학부모, 지역 주민들도 모처럼 일상에서 벗어나 너무 즐거운 시간과 함께 추억을 쌓을 수 있었다”며 “대한체육회에서 운영하고 있는 스포츠버스와 작은 운동회 프로그램이 더 많은 학교에서 실시되어 많은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