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리산중, 킨볼 충청북도대회 '우승' 쾌거
상태바
속리산중, 킨볼 충청북도대회 '우승' 쾌거
  • 나기홍 기자
  • 승인 2023.09.21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승을 차지한 소리산중 학생들이 킨볼경기를 펼치고 있다.
우승을 차지한 소리산중 학생들이 킨볼경기를 펼치고 있다.

 속리산중학교(교장 김노일)가 지난 16일(토) 청주 서현중 체육관에서 열린 제 29회 충북학교스포츠클럽대회 킨볼 부문 여중부, 남중부에서 동시 우승의 쾌거를 달성했다. 
 이로서 속리산중은 오는 10월 20일 광주에서 열리는 전국학교스포츠클럽대회에 충북 지역 전체 중학교를 대표해 킨볼 부문에 당당히 출전하게 됐다.  
  교육부와 문화체육관광부가 매해 주최하는 학교스포츠클럽대회는 학생들의 자율체육활동 활성화와 건강체력 증진 및 건전한 학교 문화 조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중에서도 대한체육회와 한국킨볼협회에서 주관하는 킨볼은 무엇보다 팀원 간 협력활동이 경기의 주요 승패를 결정하는 종목이라서, 공동체적 의식 함양에 매우 효과적인 운동이다. 
1986년 캐나다의 체육교사 마리오 뒤머가 배구를 변형해 고안한 킨볼은 지름 1.2m의 크고 가벼운 공을 주고 받으며 승부를 겨루는 구기 종목으로, 실내에서 누구나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뉴-스포츠의 일종이다.
 김한울 속리산중 킨볼 클럽 주장은 “킨볼은 모든 선수들이 골고루 비중있게 참여하며, 기본적으로 같은 팀원은 물론 상대 팀까지 배려하는 운동이라는 점이 정말 좋다. 킨볼을 하다 보면 친구들과도 더 사이가 돈독해진다”며 활짝 웃었다. 
 이번 킨볼대회 참여를 위해 학생들을 꾸준히 지도해온 장정기 체육교사는 “작은 학교에서 적은 인원으로 팀을 꾸리느라 힘든 점도 있었지만, 체육 시간이면 모두가 즐겁게 연습했던 점이 주효했다.”며 “학생들이 서로 존중하며 정말 좋아서 운동을 즐긴 것이 의미 있는 결과로 나타난 것 같다.”고 지도의 보람을 전했다. 
 속리산중은 앞으로도 학교스포츠클럽의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여 즐겁고 생동감 넘치는 학교 교육환경을 조성함은 물론, 학생들의 몸과 마음이 건강하게 성장하는 학교 교육에 최선을 다해나간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