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복지관, 어버이날 맞아 ‘가족愛순간’ 펼쳐
상태바
실버복지관, 어버이날 맞아 ‘가족愛순간’ 펼쳐
  • 나기홍 기자
  • 승인 2023.05.11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 실버복지관 어머니들이 관심과 사랑을 표하고 있다.
보은군 실버복지관 어머니들이 관심과 사랑을 표하고 있다.

 어버이날을 맞이한 보은군실버복지관(관장 고은자)이 지난 8일 ‘가족愛순간’을 주제로 뜻깊은 어버이날 기념행사를 펼쳤다. 
 어버이날 행사는 ‘공모전 시상(사진 및 사행시, 산문 공모전), 축하공연(행복나눔음악봉사단), 외부 체험 및 나눔행사(네일아트, 커피박 키링만들기, 쑥개떡만들기 체험, 먹거리 나누기 부스) 총 3부로 나뉘어 진행되었으며, 보은군실버복지관 이용회원 및 지역주민에게 어버이날을 맞아 행복을 나누는 지역 내 복지기관으로서 역할 수행에 힘썼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 주민은 “실버주택 밑에 있는 복지관에서 이렇게 다양한 체험활동 및 프로그램들이 있는 것을 오늘 처음 알았다”며 “복지관 회원으로서 활동하고 싶다”고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산문 공모전에서 군수표창을 수상한 최*희 어르신은 “내평생 처음 받는 상이 군수님 표창이라니 몸둘바를 모르겠다”며 “작년부터 복지관을 다녔는데 이곳을 다니면서부터 내 삶은 행복이 가득한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보은군실버복지관은 이번 어버이날 행사 외에도 연초 신년행사로 ’온(溫)마을 정 나누기‘를 진행하였고, 어르신들이 한땀 한땀 직접 만든 손뜨개 물품을 바자회에 판매하여 후원금을 마련했을뿐 아니라, 마련된 후원금으로 보은소방서 대원들의 사기 진작을 위한 간식을 재공했으며 지역 내 장애인 세대를 위한 이불 전달 등 곳곳에 따스한 등불도 빛고 있다.
 고은자 관장은 “어버이날 기념으로 진행된 공모전과 행사에 지역주민들이 많이 참여해 주셔서 너무도 고맙다,”며 “많은 분들이 어버이날에 행복해 하는 모습을 보니 내 마음에도 행복이 가득찬 것 같다”고 만족을 표했다.
 보은군실버복지관에서는 앞으로도 어르신이 행복할 수 있도록 정성을 다해 섬기고 모셔나간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