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인재평생교육진흥원
중3·고1 대상 글로벌 연수생 모집
상태바
충북인재평생교육진흥원
중3·고1 대상 글로벌 연수생 모집
  • 김인호 기자
  • 승인 2023.04.20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 중학교 3학년, 고등학교 1학년 대상으로 글로벌 연수생 40명을 선발한다. 도내 학생들이 세계로 향하는 더 큰 꿈을 품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글로벌 연수는 중학교 3학년 문화체험연수단 20명과 고등학교 1학년 어학연수단 20명, 2개 팀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중학생으로 구성된 글로벌 문화체험단은 약 2주 동안 보스톤, 뉴욕, 워싱턴을 비롯한 미국 주요 도시에서 국가기관, 역사, 과학, 문화 등을 체험하며 급변하는 세계 환경을 준비하는 창조역량을 키울 예정이다. 고등학생으로 구성된 글로벌 어학연수단은 뉴질랜드에서 약 3주 간 어학연수와 문화체험으로 국제적 소양을 갖춘 세계시민으로의 성장을 도모할 예정이다. 
신청자격은 2023년 1학기 재학생이면서 공고일 기준 1년 이상 도내에 주소를 두고 계속 거주하는 도민 및 도민의 자녀이며, 거주 기간이 1년 미만일 경우에는 과거 5년 이상 도내에 거주한 사실이 있는 도민 및 도민의 자녀도 가능하다.
선발은 성적 90%, 소득 10%를 반영해 고득점순으로 1차 선발하고, 이들을 대상으로 인터뷰 또는 어학시험으로 2차 선발해 최종 참가자를 결정한다. 참가 학생들은 연수비 일부를 자부담하도록 할 예정이며, 차상위 가정 학생 중 일부는 소득기준으로 별도 선발해 연수비를 전액 지원한다. 신청은 충북인재평생교육진흥원 ▷연수생 신청에서 온라인으로 받고 접수기간은 오는 4월 28일까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