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검정고시 청소년 모집
상태바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검정고시 청소년 모집
  • 나기홍 기자
  • 승인 2023.02.16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최진미)이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2023년 제1회 초중고 졸업 학력 검정고시’원서 접수대행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검정고시 원서 접수대행 서비스는 타 지역기관에서 이루어지는 검정고시 원서접수를 위한 원거리 이동의 불편함을 해소해 주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서류 준비부터 접수, 강화물 지원 등 학교 밖 청소년들이 마지막까지 공부에만 매진할 수 있도록 원서접수를 대행한다.
 오는 4월 8일(토)에 시행되는 ‘2023년 제1회 초중고 졸업 학력 검정고시’ 응시를 준비 중인 만11세~24세의 청소년은(신분증, 사진 2매(3.5cm×4.5cm), 본인해당 최종학력증명서 1부)를 준비해 보은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꿈드림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보은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검정고시의 꿈을 포기하지 않고 성취할 수 있도록 검정고시반 ‘스마트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센터에서 운영하는 스마트교실에서는 검정고시 및 상급학교 진학을 준비할 수 있도록 멘토 선생님(자원봉사자)도 모집하고 있다. 
 센터 관계자는 “주2회, 오전10시~12시(2시간) 수업이 가능하신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고 전하며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보은군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는 교육지원뿐 아니라 청소년의 기본적 생활 여건 조성을 위해 취업 및 자립 지원, 다양한 문화체험과 자기계발 프로그램 및 동행카드(교통비 및 식비, 문화체험비)지원, 정기 건강검진 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신청을 원하는 청소년 및 멘토 모집문의는 센터로 전화상담 (043-542-1388)후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