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 동학정 과녁제로 ‘무사 안녕 기원’
상태바
보은 동학정 과녁제로 ‘무사 안녕 기원’
  • 보은신문
  • 승인 2023.02.09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원 54명이 활동하고 있는 보은국궁장(동학정)은 지난 5일 계묘년 한해의 안녕을 기원하는 과녁제 행사를 가졌다. 
음력 대보름인 이날 보은동학정(사두 정창원) 사우 40여 명은 간단한 술과 음식을 준비하고 과녁 앞에서 술잔을 올리며 한 해 동안 무사 안녕을 기원했다. 
분향 강신 후 정창원 사두가 초헌관으로 잔을 올린 후 감사인 박수용 씨가 축문을 낭독했다. 박수용 감사는 축사를 통해 “동학정에서는 사우간 화합하고 사고 없이 안전하게 활을 낼 수 있도록 해 주시고, 겸손하고 예의를 지키는 사우들이 쉬지 않고 열심히 습사해 승단은 물론, 전국대회 단체전 및 개인전 우승 등 동학정 사우들의 기량이 일취월장해 동학정은 물론 보은군을 전국에 널리 홍보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기원했다. 
사우들은 과녁제가 끝나고 음복하며 담소를 나눈 후 오후에는 2023년도 충북도민체전 선수 최종 선발전을 개최해 하루를 즐겼다. 
사두인 정창원씨는 “국궁은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운동경기로 정신건강과 심신 수련에도 좋고 또한 상대방 없이 혼자서도 즐길 수 있고 비가 오든 눈이 오든 기후에 관계 없고 시간제약이 없어 무척이나 자유스러운 운동”이라고 국궁을 소개했다. 그리고는 “군민들이 많이 참여해 개인의 건강관리와 우리의 전통무예인 국궁을 계승발전 시켰으면 한다”고 말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