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장애인복지관, 보은해오름대학 참여자 모집
상태바
노인장애인복지관, 보은해오름대학 참여자 모집
  • 김태혁 실버기자
  • 승인 2023.01.19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보은해오름대학 장구교실 운영 모습.
2022년 보은해오름대학 장구교실 운영 모습.

 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관장 박종분)이 올해도 ‘2023년 보은해오름대학’을 운영한다.
이를 위해 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에서는 2023년 보은해오름대학 참여자 모집에 나서 1월 18일(수)부터 1월 20일(금)까지 신청서를 받는다.
 어르신들의 평생교육 및 취미 여가 지원을 위해 실시하는 보은해오름대학은 보은군에 거주하는 만 60세 이상 어르신 중 코로나-19 백신 3차 접종 완료자 한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을 원하는 이는 신분증과 코로나 백신접종 완료 확인서를 지참하고 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에 방문하면 접수할 수 있다.
 2023년 보은해오름대학에서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으로 한문, 영어, 컴퓨터반, 스마트폰 활용반, 손사랑, 한글, 문예 창작, 신노년층 (꽃 청춘) 취미여가지원 프로그램으로 노래교실, 서예반, 문인화, 사진, 전통민요, 풍물, 가요 장구, 민화, 라인댄스, 스포츠댄스, 요가, 단전호흡, 건강 체조, 뇌 튼튼 체조, 탁구, 합창, 체력 튼튼, 하모니카 등 총 26개반을 구성해 다양하게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26개의 전체 프로그램 과목은 추첨제로 모집이 진행되며, 추첨 결과는 온라인으로 공개한다.
 보은해오름대학의 전체 프로그램은 무료로 운영하지만 수업에 필요한 개인 도구는 스스로 준비해야 한다.
  박종분 관장은 “철저한 방역 수칙 준수를 통해 어르신들께서 안전하게 다양한 평생교육 및 취미 여가 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하실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며 “어르신들께서 2023년보은해오름대학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적극 참여해 주섰으면 한다.”고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