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가야 반가워’
상태바
‘아가야 반가워’
  • 김인호 기자
  • 승인 2023.01.05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 생명 탄생 축하 광고 추진

보은군이 저출산 시대를 맞아 군민 모두가 아기의 탄생을 축하하기 위한 ‘새 생명 탄생 축하’광고를 추진한다고 3일 전했다.
‘새 생명 탄생 축하’ 광고는 군에서 운영하는 대추고을소식지, 네이버밴드-대추고을소식과 홍보전광판 등 다양한 홍보 매체를 활용해 신생아 사진과 함께 아이에게 전하는 축하 멘트를 넣어 홍보할 계획이다.
대상자는 지난해 10월 이후 군내에 출생신고를 한 가정이 대상이며,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새 생명 탄생 축하’ 신청서에 아기 사진과 축하 멘트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군은 이와 함께 저출산에 대한 사회인식 개선 및 가족 친화적 사회분위기 확산을 위해 △임산부 영유아 출산관리지원 △산후조리 비용지원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 △미숙아·선천성 이상아 의료비 지원 △여성농업인 출산시 농가도우미 지원 등 다양한 임신·출산 지원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박영미 군 인구정책팀장은 “지속적인 저출산으로 보은군에서 아이의 울음소리가 듣기 힘들어진 만큼 희망을 줄 수 있는 귀중한 아이의 탄생을 군민 모두가 축하해 아이가 무럭무럭 자랄 수 있길 바란다”며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보은군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발굴지원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