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7 식량작물 종합평가회
상태바
97 식량작물 종합평가회
  • 곽주희
  • 승인 1997.10.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범포 및 일반포장 견학 벼작황 비교
보은농촌지도소(소장 송해열)에서는 시범농가회원 및 일반독농가, 각 읍면상담소장 등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관내 각 시범포를 견학하면서 97년 식량작물 종합평가회를 개최했다. 이번 종합평가회에서는 군내 시범사업포장과 일반포장의 벼작황상태에 대한 비교 평가하는 내용으로 문제점에 대한 토론과 내년 벼농사를 위한 개선방안에 대한 토의가 이루어졌다.

특히 참석자들은 수한 발산리의 식량작물(벼품종-대안벼) 비교시험포와 수한 후평리의 벼 직파재배 농가 실증 시범단지, 외속 장내리의 쌀 단수 600㎏ 생산단지, 마로 갈평리의 신개발 잡초약 체계처리 시범단지를 견학, 벼 재배 현황과 병해충 예찰 및 방제상황에 대한 설명과 벼 작황, 벼 직파재배 현황등에 대해 현장실습을 통한 비교 평가회를 가졌다.

또 경북 상주시 화서면 영남농업시험장 화령출장소 벼시범재배단지를 견학하는 한편 벼농사 후기관리 요령에 대해 철저한 교육을 실시했다. 한편 농촌지도소의 한 관계자는 「현재 군내 벼 작황은 작년에 대비 평균온도도 높고 일조시수도 길어 매우 좋은 편으로 예년에 비해 7∼8% 정도 증산될 것으로 보여진다」면서 「벼농사 후기관리를 철저히 해 수확량을 더욱 높이는데 만전을 기해야 하며, 현재 군내 벼베기 실적은 15%정도」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