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 농산물 판매행사 봇물
상태바
보은 농산물 판매행사 봇물
  • 송진선
  • 승인 1997.09.2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내 농산물 품질 전국에 홍보 농가소득 증대 기대
우수 농산물의 전시 판매 행사가 10월부터 봇물을 이뤄 지역 농산물의 우수성을 전국에 알릴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보여 농민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그 동안 각 지역별 또는 농협별로 도시지역과 자매결연을 맺어 농산물을 판매함으로써 지역 농산물에 대한 이미지 구축에 상당한 기여를 하고 있는데 이번 10월부터 개최되는 각종 농산물 전시 판매행사로 판매의 장확대는 물론 소비자에게는 신선하고 우수한 농산물을 값싸게 공급하게 된다.

농산물 판매행사는 우선 10월14일부터 18일까지 청주 실내체육관 광장에서 개최되는 『내고장 농산물 장터』와 『충북 인삼 축제』에서 농산물 품평회와 함께 농산물이 전시판매된다. 또 10월25일부터 11월1일까지는 농협 중앙회 강당에서 개최되는 『97 우리 농수산식품 전시 판매뿐만 아니라 품평히도 열린다. 11월4일부터 11월8일까지는 서울 관악농협내 농산물 백화정에서 청풍명월 내고향 큰 장터가 열리고 서울 등 대도시 자매결연처 별로 『동 단위 특별 판매전』이 개최되는 등 생산자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직거래 장터가 크게 확대된다.

특히 장터가 열리는 곳마다 기관단체장이 참가해 직접 보은농산물을 홍보하는 것은 물론 대추 아가씨가 참여해 판매에 나서고 있다. 오는 11월4일부터 8일까지 열리는 청품명월 내고향 큰 장터 행사에는 재경 출향인들과 만남의 자리도 개최해 출향인에 대한 애향의식도 고취시킬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전국의 농산물이 한자리에 만나는 장터이기 때문에 청정한 지역에서 생산된 저공해 보은농산물이 타 지역의 것보다 우수하다는 것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보은 농산물의 경쟁력을 제고시켜 판로 확대를 통해 농가소득증대에도 한 몫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