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리산 문화예술공간 부각
상태바
속리산 문화예술공간 부각
  • 곽주희
  • 승인 1997.08.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잔디공원 각종 행사 공연 잇달아
산자수려한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속리산관광호텔 앞 잔디공원이 각종 행사와 전시, 공연을 펼치는 문화예술공간으로 부각되어 새로운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속리산 관광호텔 앞 위치한 잔디공원은 푸른 잔디와 노송들이 어우러져 오래전부터 신혼부부의 웨딩사진을 많이 찍는 곳으로 올해들어 조각전, 사진전, 교양학, 무용전, 가요제 등이 열리거나 예정돼 있어 관광객들에게 볼거리 제공은 물론 지역 문화행사의 중심지로 각광을 받을 전망이다.

지난 5월 속리산 관광협의회 주최로 「전통불교 조각전시회와 야외사진전시회」가 개최된 것은 물론 지난 9일에는 청주시립교향악단과 일시여고 브라스밴드의 「합동 오케스트라 연주회」가 좋은 호응속에 개최됐다. 13일에는 최근 청소년층의 사랑을 받는 인기연예인 참여한 가운데 열린 MBC 청소년 인기 프로그램인 「차세대 파워 캠프 1318 힘을 내」여름방학 특집프로그램 공개 녹화방송이 열렸다. 또 10월18일에는 보은군이 주최하는 제2회 단풍가요제가 잔디공원에서 h하려한 막을 올리게 되며, 19일에는 단풍 무용축제가 펼칠 예정이다.

특히 속리산 관광협의회가 내무부의 지원금 3억원을 투입해 유명 작가의 작품 28점을 전시해 조성하는 조각공원도 이곳에 자리잡을 예정으로 전국의 문화예술공간으로서 손색이 없을 것으로 보인다. 이에 대해 군 문화예술 담당공무원은 「새로운 명소로 자리잡은 이곳에 수준 높은 문화예술행사를 개최해 관광객을 많이 유치하여 지역 경제에 활성화를 도모하는 한편, 지역민의 문화예술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