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도 코로나19 예방접종 시작
상태바
보은군도 코로나19 예방접종 시작
  • 김인호 기자
  • 승인 2021.03.04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양병원 입소자·종사자 접종 시작
3분기에는 전 군민 대상으로 접종
보은군 관계자들이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이 도착하자 살펴보고 있다. /제공 보은군보건소
보은군 관계자들이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이 도착하자 살펴보고 있다. /제공 보은군보건소

보은군이 일상으로 돌아가기 위한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을 요양병원과 요양시설의 만 65세 미만 입소자와 종사자를 대상으로 3월 2일부터 시작했다.
이번에 보은군에 공급된 백신은 냉장고 온도인 2~8℃ 사이에서 보관이 가능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으로 요양병원은 배송업체를 통해 직배송되고 요양시설은 보건소를 통해 전달했다.
현재 보은군 보건소는 각 요양병원과 요양시설의 입소자 및 종사자 명단과 백신접종 동의 여부에 대한 확인을 마친 상태로 각 시설별 접종 일정을 조율하고 예진표와 안내문을 전달하는 등 행정절차를 마쳤다.
군이 수립한 접종계획에 따르면 1분기에 요양병원, 요양시설의 종사자 및 입소자와 코로나19 1차 대응요원, 2분기에는 노인집단시설 등의 종사자 및 입소자, 65세 이상 고령자 및 의료기관·약국 종사자가 대상이며, 일반 군민은 3분기부터 접종이 이뤄진다.
요양병원은 자체 접종을 실시하며, 요양시설은 자체 촉탁의나 보건소 방문 접종팀이 접종한다. 접종 미동의자는 모든 군민의 접종이 끝난 후에나 접종을 받을 수 있다.
보건소 역학조사 인력과 검사인력, 119 구급대, 코로나19 검사기관(보은한양병원) 인력 등 코로나 1차 대응요원 130명은 보건소에 내원해 접종받게 된다.
노인재가복지시설 입소자와 종사자, 장애인 등 시설 입소자와 종사자는 보건소에 내원해 접종 받으며, 65세 이상 고령자와 의료기관·약국 종사자는 의탁의료기관에서 접종받을 수 있다. 3분기에는 전 군민을 대상으로 접종센터(군 보건소)와 관내 11개 위탁의료기관을 통해 접종이 진행된다.
이영순 보건소장은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이 안전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예방접종추진단 및 지역협의체를 구성해 지속적인 협력체계를 유지하는 등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집단면역이 형성될 수 있도록 백신 접종 일정이 나오면 해당일에 반드시 접종해줄 것”을 당부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모자보건팀(540-5615)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