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선관위, 군수소환주민투표 서명지 폐기 결정
상태바
보은선관위, 군수소환주민투표 서명지 폐기 결정
  • 김인호 기자
  • 승인 2020.12.03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도의원 보궐선거 입후보 설명회 개최

 보은군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오태환 청주지방법원 부장판사)는 지난달 27일 제11차 위원회를 개최하고 보은군수 주민소환투표 서류 폐기를 의결했다.
 이번에 의결한 폐기서류는 5월 15일부로 종결된 보은군수 주민소환 청구인서명부 4,691매를 비롯해 심사용 서명부, 열람용 책자 등이다.
  이날, 보은군선거관리위원회는 2021년 4월 7일 실시하는 충청북도의회의원 보궐선거(보은군선거구)에 참여할 입후보예정자 등을 대상으로 오는 12월 11일 오후 2시 보은군선관위 1층 회의실에서 ‘예비후보자 입후보안내 설명회’를 개최계획도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예비후보자 등록절차, 예비후보자의 선거운동방법 및 제한.금지에 관한 사항 등 예비후보자를 비롯한 선거사무관계자들이 알아야 할 선거사무 전반에 대해 안내할 예정이다.
충청북도의회의원보궐선거 입후보예정자는 12월 25일(금)부터 내년 3월 17일까지 예비후보자로 등록할 수 있다. 예비후보자로 등록하면 선거사무소 설치, 예비후보자 명함 배부 등 제한된 범위 내에서 선거운동을 할 수 있다.
보은군선관위는 합법적인 선거운동방법 숙지 및 예비후보자 등록에 차질이 없도록 입후보예정자 등 선거사무관계자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석할 것을 당부했다.
 보은군선관위는 이날, 지난 4월에 실시한 제21대 국회의원 선거관리 유공자로 선정된 이좌용 보은군선관위 부위원장에게 중앙선거관리위원장 표창과 휘장도 전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