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신주유소 옆, 점멸등 효력없어
상태바
장신주유소 옆, 점멸등 효력없어
  • 송진선
  • 승인 1997.06.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호등 설치로 사고 예방해야…
보은읍 장신주유소 옆에 신호등을 설치해 대형 교통사고를 미연에 방지해야 한다는 여론이다. 현재 장신주유소 주변은 속리산 전화국 방향과 대전방향 그리고 보은시내 방향, 장속리 방향까지 4거리를 이루고 있어 사고의 다발 가능성이 내재, 국도변에 점멸등이 설치되어 있으나 운전자들에게 큰효력이 없는 실정이다. 주민들에 따르면 이곳의 도로 여건 상 전화국 쪽에서 대전방향으로는 내리막길이기 때문에 차량이 전속력을 내는 시점이고 또 수한 후평 사거리 쪽에서 전화국 쪽으로 진행하는 차량도 신호를 받고 과속을 하는 시점이기 때문에 점멸등이 설치되어 있어도 주의를 하지 않고 있다는 것.

장속리 쪽에서도 시내 쪽으로 직진하거나 시내 쪽에서 장속리 방향으로 직진하는 경우 무조건 일단 정지한 후 도로 주변을 살펴야 하나 정지하지 않은채 달려 차량과 충돌하는 사고가 발생하고 있다. 더구나 이 도로는 일반 국도를 이용하는 차량뿐만 아니라 장속리를 비롯해 봉평, 용암, 노티, 중초 1.2리까지 총 6개마을 950여명의 주민이 농사용 트럭, 오토바이 경운기 등 다양한 교통수단으로 주민들의 통행이 매우 빈번하다.

그러나 국도를 운행하는 차량운전자와 주민들의 부주의로 인한 대형 교통사고가 일어날 위험이 상존하고 있고 실제로 올해들어서만도 이곳에서 4건의 사고가 발생해 이중 한 명이 사망하는 등 대형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 이에 따라 주민들도 「국도 변에 점멸등을 설치되어 있으나 차량운전자들을 제어하는 효과가 전혀 없어 길을 건너기가 무서울 정도」라며 「주민들의 목숨이 달려있는 문제이니까 하루 빨리 신호등을 설치해줘야 한다」고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