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내북간 4차선도로 어떻게 되나?
상태바
보은~내북간 4차선도로 어떻게 되나?
  • 보은신문
  • 승인 1997.03.2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도난 한보 여파
보은~내북간 국도 4차선 확포장공사 하청업체중 하나인 한보건설이 부도가 나면서 정상적으로 공사가 진행되느냐 여부에 주민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총공사비 1천6백80억원을 들여 공사가 될 보은~내북간 국도4차선 확포장공사는 한보건설, 동성건설, 동영건설이 공동입찰 돼 착공에 들어갔는데 한보건설의 부도로 법정재산관리신청에 들어갔다. 앞으로 재산보존신청을 낸 한보건설에 대해 자금청구나 자금동결에 관한 판결여하여 따라 동성과 동영에서 먼저 사업비를 투자해 우선 집행한 후 추후 자본을 나누는 것으로 공사가 진행 될 것으로 전망된다.

올해 10억원을 들여 금굴교 하부공사를 완료하고 이미 책정되어 있는 33억원의 보상비를 집행 할 예정인데 오는 5월15일가지 지적분할측량을 마친후 재산보존평가에 대한 판정을 받아 평균보상비를 정해 보상비를 지급하게 된다. 보은~내북간 공사관계자는 「진입도로를 올해 완료해야 하는데 주민들이 협조를 안해줘 어려움이 크다」고 고충을 토로했다.

보은~내북간 도로는 금굴리를 시점으로 월송~어암~성족~신함~학림~봉계~중티를 지난 산외면 이식이 종점인사업으로 15.2km에 대해 폭 18.5km의 노폭으로 확포장하게 된다. 이 공사구간에는 교량이 18개소가 있고 산외면 봉계 km 중티까지는 터널을 뚫을 예정인데 상행선은 1천6백46m인 것으로 알려졌으며 올해부터 착공 4년을 공기로 하고있지만 일반도로에 포함되어 있어 경제기획원의 예산편성 여부에 따라 공기가 길어 질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