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일자리 참여자 한마음대회 ‘성료’
상태바
노인일자리 참여자 한마음대회 ‘성료’
  • 김충남 실버기자
  • 승인 2019.12.19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노인회보은군지회(회장 이응수)가 지난 13일 ‘노인일자리 참여자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보은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된 이날 행사에는 많은 내빈들이 찾아와 자리를 가득 채운 노안들에게 따뜻한 한겨울 추위를 달래는 온기넘치는 인사로 사랑이 넘치게 했다.

이응수 회장은 “ 한 해 동안 열심히 살아온 여러분들이 있어 한겨울 추위를 이기게 하고 있다”면서 “여러분의 온기와 정이 가득 차 있는 것은 보은이 아름답고 따뜻하게 더욱 발전해 나갈 것을 예고한다”는 아낌없는 찬사에 2019년 한해동안 힘들었던 것들이 한순간 녹아내렸다.
개회식이 끝나고 장기자랑과 사례발표가 이어져 즐거움과 깨달음을 주었으며 내년에는 더 잘해야 되겠다는 새로운 각오도 하게했다.
이를 지켜보며 그동안 노인들에 대한 깊은 관심으로 희망을 전달해준 대한노인회보은군지회 관계자분들이 더더욱 고맙고 감사하게 느껴졌다.
역사의 한 페이지가 끝나가는 요즘 다사다난했던 한해가 그림처럼 스쳐 지나간다.
 희망에 찬 새해를 기다리는 젊은이들이 있는가하면 덧없이 흘러가는 세월을 아쉽게 안타깝게 보내는 고령의 어르신들도 많다,
그러나 70~80이 넘었어도 아직도 할일이 많고 희망이 품고 살아가는 노년 세대도 많다 .
내년에도 그 희망을 잃지 말고 밝게 살아갔으면 한다.
한편, 대한노인회보은군지부에서는 2015년부터 “노인은 노인이 지킨다”는 슬로건을 내 걸고 노노케어 노인봉사대를 조직했으며 금년에도 9988행복지키미, 경노당도우미, 청소년선도요원등 일할 수 있는 800여명의 어르신들에게 일거리를 제공해 활력을 심어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