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행정 쇄신 기획단 운영
군은 지방행정분야의 경쟁력 10% 높이기 달성을 위해 지방행정 쇄신 기획단을 운영키로 했다. 군정운영의 내실화로 창의적 사고와 능률향상을 도모하고 대민봉사 행정을 개선해 고품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부군수를 단장으로 한 지방행정 쇄신 기획단을 비상설기구로 운영한다. 지방행정쇄신기획단은 앞으로 읍면 실무자가 참여해 종전의 법과 제도개선 위주의 행정쇄신을 지양하고 작지만 군민의 불편을 해소 할 수 있는 제도의 개선과 행정의 신뢰성을 향상 시킬 수 있는 과제를 선정 실천하는 것은 물론, 공직자가 솔선수범해 군민을 계도해야 할 과제를 발굴하게 된다.
또한 행정편의에 의한 설례답습과, 소득적, 수동적 행태를 타파해 공직자의 창의적, 능동적 행정수행능력을 배양하고 불편, 부당요소에 대한 과감한 개선의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이를 위해 쇄신과제 발굴 및 개선에는 전공직자가 참여하고 자기혁신차원에서 전공무원의 과제 발굴을 의무화 해 매월 1인 1건씩 의무적으로 제출하되 년말 종합평가후에는 채택건수를 기준으로 우수팀이나 부서 개인을 선정하여 포상하고 근무성적에 반영키로 했다.
아울러 직능단체 및 각종 위원회 등을 통한 의견수렴으로 군민의견 수렴과정을 다양화 할 방침이다. 특히, 법령, 제도 개선등 장기간 소요되는 과제보다 행태나 관행 등의 개선에 중점을 두고 손쇱고 즉시 개선 가능한 과제부터 완결추진하는 방향으로 추진키로 했다.
저작권자 © 보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