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 편의시설 개선요구
상태바
주민 편의시설 개선요구
  • 보은신문
  • 승인 1997.02.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읍면 현안사업
김종철군수가 각 읍면을 초도 순시하는 자리에서 건의된 현안사업은 대부분 마을안길 등 도로포장과 간이상수도사업 노인정 신축 및 교량증설 사업이 많은 것으로 밝혀졌다. 보은읍은 소방차량이나 청소차량 진입이 불가능한 성모유치원 옆에서 진화아파트간 소방도로와 재난시설 B등급 판정을 받은 풍취교 재가설, 강신1교 재가설, 장속 소하천정비사업을 조기책정해 줄 것을 요망했다.

내속리면은 하판리 본동에 대해 안길포장과 하수도 설치등 특별지원으로 인근 마을과 같은 수준으로 개발해주고 궁점보, 하판보, 북암새보를 보수하여 부족한 농업용수를 보충해주며 그 외 삼가∼대목간 리도, 북암∼수정동간 도로의 확포장을 건의했다. 외속리면은 봉비리 간이상수도 송수관로 연장공사와 하개리 도수로 보수와 구인리 소교량 마티천 호안공사등을 요청하고, 마로면은 관기 1·3리 상수도 설치로 수질이 나쁘고 수량이 부족한 소재지의 주민생활불편을 해소하고 관기 3리 복지회관내 화장실 신축과 관기 1리 노인정 신축, 관기2리 마을 안길포장, 갈전저수지 그라우팅을 요구했다.

탄부면은 대양리 하수구 및 포장 고승리 하수구 복개, 임한리 하수구 및 포장을 건의했고 수한면은 동정초교∼오정리고개 지방도확포장사업과 후평리 소방차고와 진입로 확포장사업, 병원리 비상 주차대 설치, 성리 교량가설사업, 성리∼소계리간 리도개설사업, 율산2리 소하천 석축공사, 소계리 재래보 신설이고 삼승면은 원남2리 소하천복개공사와 달산∼선곡∼거현간 군도신설과 달산2리 마을회관 보수 등이다.

회남면은 게이트볼장 설치와 조곡∼은운간 지방도확포장사업, 산수∼사음간 굴다리 확장사업을 회북면은 복지회관 건립과 용곡리 소교량 가설 회북광역상수도 설치 회인우체국앞∼청원군 문의면 마동리 경제 군도확포장공사를, 내북면은 창리∼성암인터체인지간 4차선 국도확포장사업과 창리 엽골 진입로포장, 적음, 화전1·2 성티, 법주, 세촌, 용수리 경지정리사업 신궁리 마을진입로 포장사업, 창리 복지회관 건립사업등이다.

산외면은 아시리 산대1리 암반관정 개발, 중티 양수정보, 산대질골보, 아시 소류지, 장갑1리 안말등 수리시설물 보수와 오대리 하천제방 및 도로포장, 문암리 진입로포장 등을 중점 건의했다. 군은 이같은 주민현안사업에 대해 사업의 시급성 따라 연차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