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 농산물 맛있어요"
상태바
"보은 농산물 맛있어요"
  • 송진선
  • 승인 2002.10.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고강정정 일행 단풍가요제 참관
일본 자매도시인 고강정의 정장을 비롯한 의회의원 등이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보은군을 우호 방문했다. 보은군을 처음 방문한 요가모토마사노리(길원정헌) 고강정장은 보은에 대한 인상을 매우 좋게 가지고 있었으며 지난 93년에 이어 올해 또 다시 보은군을 찾은 의회 의원은 보은군이 크게 발전했다고 호평했다.

특히 현대식 시설을 갖춘 산외초등학교를 방문한 이들은 교실은 물론 각종 첨단 교육 기자재를 확보한 것에 놀라움을 표시하고 교육 환경의 우수성을 두고두고 얘기할 정도였다. 또한 수한면 동정리에 소재한 비림원을 방문한 자리에서는 허유 이사장이 직접 일본인 방문자들의 이름으로 성격을 해석해서 제작해준 붓글씨 작품을 받고 매우 고마워 했다.

이들은 방문 마지막날에 속리산 잔디광장에서 열린 속리산 단풍가요제를 참관하고 농산물 시식회장에도 들러 황토사과 뿐만아니라 대추, 땅콩, 고구마 등을 맛보고, 송로주를 시음하고는 “오이시”를 연발했다. 농산물 시식회장에 전시된 색상 양초공예사 에이센스가 양초 공예 작품과 향초, 물에 뜨는 초 등 각종 작품에 대해서도 큰 관심을 보였다.

이번 방문에 보은군은 목각 복주머니와 원앙새를, 일본 고강정에서는 탈과 자를 각각 선물했으며 결연 10주년인 내년 11월에는 보은군에서 일본을 방문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