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기형 무료진찰
상태바
얼굴기형 무료진찰
  • 김인호
  • 승인 2002.08.3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보건소(소장 이종란)는 난치병 무료 순회진찰 대상자를 신청받고 있다. 치료비 과다로 전문의를 대하기 어려웠던 안면기형 환자들에게 정상 복원을 위한 절호의 기회다.

무료 순회진찰은 ‘세민 얼굴기형 돕기회’의 후원과 인제대학교 서울 백병원의 치료협조로 안면기형으로 고통받고 있는 환자들을 대상으로 무료진료 및 치료혜택을 주기 위한 것으로 보은군은 오는 9월 3일 청주시 보건소에서 실시하게 된다. 이번 무료진찰 결과 치료 대상자로 선정되면 입원비 및 수술비를 포함한 진료비 총액의 50% 정도를 ‘세민 얼굴기형 돕기회’에서 보조 할 계획이다.

보건소에 따르면 안면기형 환자들은 의료보험 혜택을 받지 못해 수술비 부담과 이 분야 전문의료진의 희소성으로 복원 수술을 포기하고 있는 환자들이 많이 있다고 한다.

안면기형의 유형은 ▲얼굴뼈나 머리뼈의 한쪽이 정상적으로 자라지 못하고 심하게 삐뚫어진 경우 ▲턱이 없거나 주걱턱이 심하여 치아의 교합이 맞지 않는 경우 ▲턱관절이 굳어 있어 입을 벌리지 못해 정상적으로 음식섭취가 곤란한 경우 ▲귀가 없거나 귀모양이 기형인 경우 ▲눈과 눈사이의 거리가 너무 먼 경우 ▲눈이 많이 튀어나온 경우 등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주위에 얼굴기형으로 고생하는 사람이나 가족들이 있으면 이번 기회에 무료진찰을 받아 치료하면 좋겠다”고 말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542-4000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