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손봉사 사업장 및 참여자 모집
상태바
일손봉사 사업장 및 참여자 모집
  • 김인호 기자
  • 승인 2018.03.15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이 2018년도 생산적 일손봉사 사업(이하 일손봉사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일손이 필요한 사업장과 참여자를 모집한다.
일손봉사 사업 신청자격은 사업장의 경우 보은군에 소재지를 두고 있는 일손이 부족한 농가 또는 제조 분야 중소기업이며, 참여자의 경우 신청일 기준 보은군에 주민등록 주소를 두고 있는 75세 이하 군민이 해당된다. 사업 신청 기간은 3월부터 12월까지며,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사업장과 군민은 가까운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일손봉사 사업은 일손이 부족한 농가나 집중 생산 활동을 위해 일시적으로 인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에 일을 할 수 있는 유휴인력을 지원해 일일 4시간의 일손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사업 참여 사업장과 참여자 모두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지난해 보은군은 일손봉사 사업으로 총 310개 사업장에 2,929일의 일손을 제공해 5858만원의 실비를 지급했다.
군관계자는 “생산적 일손봉사 사업은 자원(인력) 분배를 통해 1석 2조의 효과를 내는 사업으로 올해에도 사업이 적기에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 “초중고 학생이 참여할 시에는 봉사시간 4시간을 인정한다”며 일손이 부족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나 기업체에 봉사를 원하는 학생들의 참여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