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여성 e마케팅 교육생 모집
상태바
청년여성 e마케팅 교육생 모집
  • 보은신문
  • 승인 2017.05.18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도는 20·30 고학력 청년여성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2017년 청년여성 희망일터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지난해 조사한 충북청년여성 고용현황 및 욕구조사 결과 도내 청년여성의 대학졸업 이후 평균 구직기간은 13개월이며 90.2%가 2년 이하의 구직활동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충북도는 이에 따라 지난해부터 대학 졸업 후 구직활동을 위한 취업지원공백기의 청년 여성들의 노동시장 진입을 지원하기 위한 ‘청년여성 희망일터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청년여성 희망일터 지원사업은 신(新)트렌드 기술분야의 전문직업교육, 우수인재 인턴십, 청년여성 네트워크(청년여성드림팀) 구성·운영의 3단계 지원체계로 운영된다.
올해는 빅테이터 플랫폼 기반을 활용한 e마케팅 전문가 양성 직업교육을 실시하고 교육결과 우수한 청년여성을 선발해 지역의 기업에서 실무역량을 배양할 수 있도록 인턴십을 연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소셜미디어 활용에 익숙한 청년층의 특성을 반영한 SNS 활동을 통해 지역의 취업정보와 취업 노하우를 전달 할 수 있는 청년여성드림팀도 구성·운영한다.
작년 하반기에 시작한 청년여성 희망일터 지원사업은 사업 기간이 짧았음에도 구직자와 기업 모두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글로벌 무역마케팅 전문가 교육과정 교육생 20명중 9명이 관련분야에 취업하였으며, 미취업 교육생들도 구직활동 중이어서 취업 성공사례는 늘어날 전망이다.
충북도 변혜정 여성정책관은 “2017년 청년여성 희망일터 지원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우수한 청년여성과 도내 기업이 함께 성장하는 사업으로 발전시키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빅데이터 플랫폼기반 e-마케팅 전문가 양성 교육생 모집기간은 오는 5월 31까지이며 교육대상은 초대졸이상 미취업 청년여성 20명.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청 홈페이지, 충북여성새로일하기지원본부 홈페이지 참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