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의집, 청소년동아리 회원모집
상태바
문화의집, 청소년동아리 회원모집
  • 보은신문
  • 승인 2017.03.16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청소년문화의집(관장 박성제)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2017년도 청소년동아리 신규회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문화의집 청소년동아리는 기자단, 댄스, 뮤지컬, 봉사, 등 다양한 분야의 동아리가 활동하고 있다. 이들 동아리는 꾸준히 발전했다. 늘품기자단은 자신들이 쓴 기사를 지역신문에 제공하고, 댄스동아리는 지난해 각종 대회에 참가해 수상도 많이 했다.
또 뮤지컬동아리 슈팅스타는 지난해에 보은예술회관에서 공연을 올릴 정도로 열정적인 무대를 만들었다. 또 봉사동아리 초아는 매주 요양병원에 방문하여 어르신들에게 네일아트로 봉사를 해드리고 있다.
문화의집에서는 동아리활동에도 적극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기자단은 현직기자가 직접 기사작성지도를 해주고, 댄스전문강사가 매주 청소년들의 댄스를 지도해주며, 뮤지컬도 오는 4월부터 전문강사 3명이 지도할 예정이다. 또 봉사동아리는 네일아트지도와 풍선공예지도를 받아 청소년들이 스스로 전문인력이 되어 성실하게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올해에는 기존 동아리의 신입회원 모집과 새롭게 신규동아리를 모집하고 있다. 중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청소년으로 구성된 동아리(5인 이상) 10개 팀을 모집하며, 문화의집 홈페이지(www.yboeun.co.kr)공지사항 ‘동아리가입신청서’를 작성하여 방문제출하고 상담 후 가입이 가능하다.
이번 모집은 오는 25일까지 선착순으로 접수 실시하며 잔여 자리에 한해 추후 상시모집도 시행할 예정이다. 동아리에 가입하면 동아리 연습실 지정 사용, 전문강사 지원, 활동비지원, 청소년행사 및 지역축제참여(봉사시간인정)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제공 보은군청소년문화의집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