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체험관광 정보 수록
농협이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농촌관광정보 안내책자인 ‘내고향 쉼터 농촌체험관광’을 발간했다. 새롭게 단장한 내고향 쉼터는 자연경관이 수려하고 쾌적하고 가족단위 휴가지로 적합한 전국 유명 민박마을 41개소와 팜스테이마을 54개소를 비롯해 전국 농특산물 축제 한마당, 정부지정 녹색농촌체험 시범마을, 관광농원 등에 대한 정보를 상세히 소개한 농촌알뜰여행 안내책자이다.이 책에는 기존의 단순한 농가민박과는 달리 농가에서 숙박을 하면서 영농·농촌문화체험은 물론 계절별로 개최되는 지역축제에 참여할 수 있는 농촌·문화·관광이 결합된 프로그램인 팜스테이(Farm Stay)마을을 도별로 상세히 소개되어 있다. 특히 이 책에는 산간 농산물이 풍성하고 송로주로 유명한 내속리면 구병리(48면)와 만수·서원계곡과 사철 낚시를 할 수 있는 삼가 저수지, 99칸 집 등이 유명한 만수리(50면) 홈스테이 마을을 소개하고 있다.
또한 속리축전, 단풍가요제 등 축제한마당 행사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마로면 임곡리 서당골 관광농원(176면), 정부지정 녹색농촌체험 시범마을인 회북면 쌍암3리, 고석리 마을(171면)에 대한 정보도 게재돼 있다. 내속리면 구병리와 만수리 홈스테이 마을에 대한 자세한 이용안내는 농협 군지부 지도계(☎043-542-2401)나 보은농협 지도계(☎043-544-8181)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이책에 대한 정보는 인터넷 농협 홈페이지(www.nonghyup.com)를 통해서도 열람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농협군지부 지도계나 가까운 지역농협에 문의하면 안내해 준다. 유상 판매하는 이 책은 권당 3000원(발송비 별도)으로 구입을 원하는 사람은 농협 교류센터(☎02-2140-5051)에 신청하거나 지역농협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보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