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정보고 총동문회 성황
상태바
보은정보고 총동문회 성황
  • 김인호 기자
  • 승인 2016.06.02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동문회장에 김경숙, 부회장 김도화, 송유헌 선임
보은정보고등학교 총동문회(회장 김정옥)는 지난달 28일 모교 강당에서 제24차 총동문회 및 기별 단합대회를 개최했다. 3부로 나눠 진행된 총동문회는 1부 기념식, 2부 차기 임원 선출 및 결산총회, 그리고 끝으로 레크레이션 시간을 갖고 동문 간 결속과 우정을 나누었다.
김정옥 총동문회장은 이날 “정보고가 지역사회 일꾼을 꾸준히 배출하는 보석 같은 존재로 자리매김한 것이 매우 자랑스럽다”며 “모교가 지속적으로 지역의 일꾼을 배출하기 위해서는 보다 더 동문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날 총동문회는 차기 집행부 임원도 선출했다. 총동문회장에는 3회 김경숙 동문이 선임됐다. 부회장에는 4회 김도화 동문과 5회 송유헌 동문이 공동으로 맡았다. 신임 김경숙 총동문회장은 “동문들의 자녀까지 졸업하는 전통 있는 학교로 발돋움한 것에 매우 큰 자부심을 느낀다”며 “총동문회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총동문회에는 4자매가 참여해 눈길을 모으기도 했다. 2회 김응숙 동문(전 총동창회장), 5회 김영숙 동문(직전 부회장), 8회 김영순 동문, 10회 김경순 동문이 그들이다. 이들은 보은군에서 터를 잡고 가정주부로, 직장인으로, 지역사회에서 1인 다역을 거침없이 소화하며 정보고 위상을 한껏 높이고 있다.
한편 보은정보고는 1979년 보은여자상업고등학교로 인가를 받아 초대 박재현 교장(성주리)이 부임하고 1980년 개교식을 가졌다. 이후 2001년 보은정보고로 교명이 변경됐다. 올해까지 34회 6178명의 동문을 배출했으며 현재 회계사무과 147명의 재학생이 학업에 매진하고 있다.
/김인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