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무연수센터 직원역량 강화 교육 실시
상태바
사회복무연수센터 직원역량 강화 교육 실시
  • 김인호 기자
  • 승인 2016.05.26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노운 병무청 차장(사진)이 직원들의 홍보역량 강화를 위해 팔을 걷고 나섰다.
병무청 사회복무연수센터(원장 이계용)는 센터 전 직원과 사회복무요원 12명 등 40여명을 대상으로 연수센터 정보화강의실에서 병무직원 홍보역량 내실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지난 20일 전했다.
김노운 차장은 인사말을 통해 “국민이 아는 정책이 좋은 정책”이라며 “국민과 병역의무자를 위해 아무리 좋은 정책을 시행해도 홍보가 따르지 않으면 일을 하지 않은 것과 같다”고 홍보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 정책현장 방문으로 사회복무요원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짐과 동시에 병무직원 모두가 홍보요원이 되어 줄 것도 주문했다.
병무청 김창진 대변인이 강사로 나선 이날 교육에서는 기획보도 발굴과 언론 보도자료 작성법, 국민 생활과 관련된 내용은 언론 브리핑 실시, 모바일 중심의 온라인 홍보 콘텐츠 제작을 중심으로 설명했다.
병무청은 스마트기기 확산에 따라 페이스북 운영에 중점을 둔 직원 SNS 기자단 운영과 공식 블로그 ‘청춘예찬’을 운영해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한다.
이계용 원장은 “사회복무연수센터는 신설 기관인 만큼 직원들의 홍보 마인드 함양이 중요하다”면서 “교육 중인 사회복무요원들의 미담사례 발굴에도 적극 노력해 연수센터 교육과 성실복무 유도를 통한 병역이행 자긍심에 역점을 두겠다”고 말했다.
/김인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