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대추 보관방법 일본 복숭아 벤치마킹 해보자”
상태바
“생대추 보관방법 일본 복숭아 벤치마킹 해보자”
  • 박진수 기자
  • 승인 2016.05.26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 오까야마현 시의장 보은 방문해 상호 농업교류 제안
산외면 이식리 이식분교에 자리한 3A농업기술원부설 귀농교육원(원장 황재용)의 주선으로 보은을 방문한 일본 오까야마현 시의회 가나타리 후미노리(金谷大剛)의장이 보은의 생대추를 비롯 양국 농업에 대한 교류 활동을 제안했다.
지난 23일 보은군의회(의장 박범출)를 방문한 후미노리 의장은 바다가 없는 오까마야현과 보은군이 같은 농업군이라는 점에서 상호 협력 및 교류에 대한 의견 교환을 제안했다.
이에 후미노리 의장을 맞이한 박범출 의장 및 박경숙, 고은자, 최부림 의원은 지형이나 풍토가 같은 지역인 만큼 농업분야에 상호협력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 오는 보은대추축제와 오까야마현 축제에 상호 방문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보자고 제안했다.
보은군의회 방문을 마친 후미노리 의장 일행은 충북농업기술원 대추연구소를 방문해 김상희 소장으로부터 연구소 현황 및 스마트농업으로 조성된 비가림 대추하우스 시설을 견학했다.
이 자리에서 후미노리 의장은 “대추 단일 품종을 연구하는 대추연구소가 놀랍다” 며 “생대추 보관에 대한 연구방안으로 오까야마의 복숭아를 1년 이상 보관하는 방안이 연구되어 있으니 이 연구방법을 벤치마킹 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해 보겠다“ 고 말했다.
한편 이번 보은을 방문한 후미노리 의장은 일본 농업테마공원의 대명사인 ‘아소팜랜드’ 의 사장을 역임하는 한편 농업분야의 박사 전공자이며 산외면 이식리 이식분교에 자리한 3A농업기술원의 일본국 이사로 활동하고 있다.
/박진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