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내리 정보센터 구축
상태바
사내리 정보센터 구축
  • 송진선
  • 승인 2002.06.2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억 투입, 숙박·식당 원격 예약 시스템 갖춰
군내 대표적인 관광지인 내속리면 사내리 6개 마을에 숙박 및 식당 원격 예약 시스템을 갖춘 마을 정보센터가 구축된다. 군에 따르면 숙박업소 및 요식업소 등에서 자체적으로 홈페이지를 구축해 운영하고 있으나 원시적 형태에 머물러 방문자가 없는 실정으로 크게 활성화 되지 못하고 있어 마을 포털 사이트를 구축함으로써 식당이나 숙박에 대한 원격 예약이 가능하게 되는 등 관광지의 전산화, 사이버 관광지화 하기 위한 것.

군은 이에따라 7월부터 내년 5월까지 현재 2층규모로 신축 중인 사내리 마을회관 1층 20평에 총 4억원을 투입해 컴퓨터를 설치하고 홈페이지 및 전자상거래 시스템도 구축하며 100가구에 개인용 컴퓨터도 보급할 예정이다. 또 정보센터 내에 무인 민원 발급기도 설치, 굳이 행정관서를 방문하지 않아도 각종 민원서류를 발급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 송이버섯이나 보리수 염주 등 지역에서 생산되는 각종 농특산품에 대한 전자 상거래 시스템도 구축해 인터넷을 통한 거래도 가능하게 된다. 특히 사내리 정보센터는 지역 주민 뿐만 아니라 관광객도 언제든지 필요에 따라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게하는 등 편의도 제공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 “마을내 관광협의회, 청년회, 음식업 조합, 숙박업 조합 등 자생단체가 활발히 운영되고 있어 마을 포털 사이트를 구축, 정보센터를 운영함으로써 관광지 소개 뿐만 아니라 숙박 및 식당 예약 또 지역 특산품 판매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