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대가 함께 한 체험학습 호응
상태바
3대가 함께 한 체험학습 호응
  • 곽주희
  • 승인 2002.06.2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죽초, 경로사상 및 공동체의식 고취
경로효친 사상과 공동체 의식 함양을 위해 3대가 함께하는 현장체험학습을 펼친 학교가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송죽초등학교(교장 김정헌)는 지난 26∼27일 1박 2일간 3대가 함께하는 현장체험 학습으로 학교 운동장에서 야외 수련 활동을 실시했다.

송죽초 4∼6학년 학생 25명이 참가한 이번 수련활동에서 송죽초는 지난 26일 30여 가족 1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보은교육청의 중점사업인 학부모와 지역, 학교의 삼위일체가 되어 교육의 내실화를 위해 마련한 공동체 한마당 행사인 3대가 함께하는 현장체험 학습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노성 교육장과 군내 학교장, 이달권 군의원 당선자 등 지역 기관단체장, 학교운영위원, 자모회원, 지역주민, 학생 등 1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첫날인 지난 26일에는 경로효친사상을 고취하기 위한 경로잔치와 가족의 화목과 화합을 위한 가족노래자랑, 장기자장, 풍물 공연, 레크레이션, 캠프화이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졌다.

또 학생들의 극기심과 호연지기를 키워주기 위해 운동장에 설치한 텐트에서 밤을 보내는 야영활동이 이루어지는 등 농촌지역 축제로 참가한 기관단체장과 지역 주민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둘째날은 충효예 교육과 태극기그리기, 소감문 작성 등 프로그램으로 펼쳐져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는 정신과 남을 먼저 생각하는 자세로 생활하는 마음을 기르고, 애국심을 고양하는 등 고귀한 봉사정신을 체득했다.

곽완규 교감은 “올해 처음으로 사회와 국가에서 필요한 기둥으로 자라도록 3대가 같이하는 현장체험 학습을 계획했다” 며 “특히 우리나라가 월드컵 4강 진출을 축하하는 시점에 행사가 열려 의의가 더욱 컸으며, 이번 행사를 위해 도움을 아끼지 않은 학부모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