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귀농귀촌 박람회 참가
상태바
보은군, 귀농귀촌 박람회 참가
  • 김인호 기자
  • 승인 2016.04.21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29일~5월1일 서울 양재동 aT센터
보은군은 오는 4월 29일부터 5월 1일까지 3일간 서울 양재동 aT센터 제1전시장 열리는 ‘2016 미래창조 귀농귀촌 박람회(Y-FARM EXPO 2016)’에 참가한다.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최하는 이번 박람회는 귀농귀촌을 꿈꾸는 도시민들에게 맞춤형 귀농귀촌 정보를 제공하고 성공적인 귀농귀촌을 지원하기 위해 개최된다.
보은군은 도시민 농촌유지 3개년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이번 박람회에 참가하며 귀농귀촌업무 관계자, 보은군귀농귀촌협의회원 및 정착에 성공한 귀농인 등 7명이 귀농귀촌 트렌드에 맞게 귀농귀촌에 대한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예비 귀농귀촌인들에게 보은군 농촌의 미래상을 제시할 방침이다.
군은 특히 우리군 특화작목인 대추, 사과 등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귀농 컨설팅과 농지주거 생활문제 및 귀농 후 기존 지역 주민과의 갈등극복 사례 등에 대해 중점 상담할 계획이다.
한편 보은군은 매년 박람회에 참석해 군을 홍보한 결과 지난해에는 1255명이 보은군으로 귀농귀촌하는 성과를 거뒀다.
보은군 농축산과 귀농귀촌계 김하란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 참가를 통해 귀농귀촌 1번지 보은군을 홍보하고 많은 예비 귀농귀촌인이 보은군을 제2의 고향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인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