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장애인복지관, 찾아가는 보장구 수리 진행
상태바
노인장애인복지관, 찾아가는 보장구 수리 진행
  • 나기홍 기자
  • 승인 2016.04.14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관장 박미선)은 케어메디칼(대표 이형근)과 함께 9일 삼승면단체협의회에서 주관해 속리산중학교 개최된 “제2회 삼승면 한마음 축제”에 참여해 삼승면 지역 노인과 장애인 전동휠체어 및 다양한 보장구의 세척 및 수리를 진행했다.
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은 의료지원사업을 통해 의료정보제공, 의료기관 이동지원서비스, 보장구 수리 및 세척 등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삼승면 한마음축제에서는 삼승면 지역 노인과 장애인을 대상으로 전동휠체어, 휠체어, 보행보조기 등 이동과 관련된 보장구의 세척과 수리서비스를 보장구 제조업체인 케어메디칼과 함께 제공하여 노인과 장애인의 쾌적한 보장구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으며 더불어 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에서 제작한 장바구니 300개를 배포하면서 사업소개와 홍보활동도 진행했다.
보장구 세척서비스를 받은 한 어르신은 “사용한지 몇 년 된 휠체어가 새것처럼 깨끗해졌다”며 “이런 일을 자주 해주었으면 좋겠다”고 서비스에 대한 만족감을 나타냈다.
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은 앞으로도 보은지역 장애인과 노인의 보장구 수리, 세척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진행해 노인과 장애인의 이동권 및 접근성을 향상하고 사회활동능력과 사회통합에 앞장서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은 이후에도 면별 주민축제, 주민자치센터 등 찾아가는 보장구 수리 및 세척서비스를 계속해 진행할 예정이다.
/나기홍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