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교육농장 활성화 한다
상태바
농촌교육농장 활성화 한다
  • 김인호 기자
  • 승인 2016.04.07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 농업기술센터는 6일 농촌교육농장의 교과 연계, 농업농촌체험 프로그램을 홍보하고 교육농장을 육성하기 위해 교사를 대상으로 농촌교육농장 홍보 설명회를 개최했다.
농업기술센터 생활과학관과 농촌교육농장 현장에서 열린 이번 설명회에는 유치원과 초중고등학교 교사 40여명이 참석해 농촌교육농장에 대한 큰 관심을 보인 가운데 ㈜지역아카데미 선임연구위원인 정윤정 박사의 진행으로 농촌교육농장의 이해와 활동사례 및 효과에 대한 안내가 실시됐다.
안내 후에는 지난해 12월 농촌진흥청으로부터 농촌교육농장 품질인증을 획득한 보은읍 강산리 가람뫼 농장(대표 최생호)과 동식물에 대한 관찰을 통해 생명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내북면 산척상궁로 산모랭이풀내음 농장(대표 박찬규)의 현장 탐방이 실시됐다.
이들 농장에서는 학교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동식물 체험, 효소․쨈․두부 만들기, 행복한 닭의 비밀 알기, 병아리의 꿈 알기, 한지체험 등 다양하고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한편 농촌교육농장은 농촌과 자연에서 발굴된 소재를 학교 교과 과정과 연계해 창조적, 과학적, 감각적 프로그램으로 운영하는 등 체험 학습 교육의 장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는 농기의 설명이다.
생활개선회 홍은표 관계자는 “농촌교육농장에 대한 공동 홍보 설명회 개최 및 학습기자재, 청소년 체험 활동비 등을 지원해 학교 단위 체험학습 참여를 지속해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인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