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발대식
상태바
2016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발대식
  • 조순이 실버기자
  • 승인 2016.04.07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9일 보은문화예술회관에서 2016년 노인일자리 사회활동지원사업 발대식이 정상혁 군수, 박범출 의장, 박미선 관장 등 단체장들과 650여 명이 참석한 자리에서 개최됐다.
보은군 지역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은 어르신들의 지속적인 사회참여 활동을 지원함으로써 건강개선, 사회적 관계증진 및 소득보충 등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에 기여하기 위한 사업이다.
‘또 하나의 시작, 활기찬 노후’를 힘껏 외치며 시작한 발대식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의 참여로써 의지를 다지는 선서문 낭독과 안전교육, 소양교육, 참여자 활동 기본교육이 진행된 것이다.
박미선 관장은 “오늘 2016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발대식은 행복한 노후를 잘 살아가는 하나의 힘찬 출발이며 우리 어르신들이 지역의 지킴이로서 세심하게 돌보고 살피는 일은 우리 지역에서 없어서는 알 될 다양하고 중요한 일로 일자리를 통해 보다 행복한 노후를 보내시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한편 보은군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은 사회복지시설 및 경로당 환경정화, 공원 산책로 미화, 무료급식 조리 및 배식, 노인 돌봄, 도로변 정화 등의 활동을 주당 2~3회 월 30시간 이상 활동시 월 20만원의 활동비를 지원한다. 참여대상은 당해 연도 만 65세 이상의 기초연금수급자이다.
/조순이 실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