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선관위, 유권자 투표참여 독려
상태바
보은군선관위, 유권자 투표참여 독려
  • 보은신문
  • 승인 2016.03.31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4월 13일 실시하는 제20대 국회의원선거에서 미래의 유권자이자 주인인 학생들이 부모님과 함께 투표소를 찾을 수 있도록 각 학교, 유치원 등에 투표참여 가정통신문을 배부하여 투표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이번 국회의원선거에서는 4월 8일(금), 9일(토) 이틀에 걸쳐 사전투표가 실시되고, 4월 13일(수) 투표일까지 총 3번의 투표 기회가 있다.
사전투표는 전국 어디서나 가까운 사전투표소가 설치된 곳을 방문하면 투표할 수 있고, 4월 13일 투표일에는 지정된 투표소를 방문하여 투표할 수 있다.
보은지역은 속리산면사무소, 장안면사무소, 마로면사무소, 탄부면사무소, 회남면사무소, 산외초등학교, 회인면서부통합보건지소, 수한면게이트볼장에 사전투표소가 설치되며, 보은읍, 삼승면, 내북면은 3곳은 면사무소 인근 의용소방대 건물에 각각 사전투표소가 설치된다. 4월 13일에 설치되는 투표소는 각 가정에 배달되는 투표안내문을 참고하면 된다.
투표소에서 아이들과 함께한 투표인증샷 또는 투표와 관련한 주제로 사진을 촬영하여 선거관리위원회에서 '아름다운 선거‘의 핵심가치 3분야(희망, 축제 , 화합)의 주제로 4월 20일까지 공모하는 대한민국선거사진대전(http://beautifulday.nec.go.kr)에 접수하면 심사를 통해 시상을 할 예정이다.
또한 보은군선거관리위원회는 어린이들이 소중한 참정권 행사를 체험하고, 선거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인식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하여 촬영된 사진을 이용하여 미래유권자인 어린이들이 자신이 체험한 투표소에 대한 경험을 발표하고, 선거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체험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보은군선거관리위원회 관계자는 “이번 선거의 슬로건인 ‘아름다운선거 행복한 대한민국’이 이루어 질수 있도록 유권자 여러분이 국회의원선거에 꼭 참여하여 주어진 소중한 권리를 행사해 달라”고 당부했다.
<보은군선거관리위원회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