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부터 ‘농어촌버스 노선변경’ 운행
상태바
6월부터 ‘농어촌버스 노선변경’ 운행
  • 김인호 기자
  • 승인 2016.03.24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든 노선-보건소와 농협하나로마트 경유
보은군은 오는 6월 1일부터 지역주민의 요구에 따라 농어촌버스 노선을 변경하여 운행한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보은군 민원과 방석종 교통 담당은 “보은읍내를 통과하는 농어촌버스의 이번 노선 변경은 지역주민의 요구와 보은읍 시가지의 상권변화, 교통량 분산을 통한 원활한 차량통행을 위해 시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르면 농어촌버스의 노선변경 필요성이 지속적으로 제기됐다. 하지만 수년간 정착된 노선을 변경하는 것이 주민 혼선을 초래할 우려가 있다고 판단해 추진하지 못했다.
보은군은 이에 따라 지역주민의 여론을 수렴하고 노선 변경을 위한 최적의 방안을 신흥운수와 여러 차례의 협상해 이번에 추가 재정부담 없이 추진할 수 있게 됐다.
노선변경의 주요내용은 보은읍-삼승·탄부, 보은읍-수한·회인·회남에서 왕복하는 모든 노선을 그 동안 주민이 요청해 온 보건소, 농협하나로 마트 방향으로 변경하는 것으로 기존 노선의 상권도 고려하여 인근지역을 운행할 수 있도록 했다.
노선변경 주요내용
※ 삼승·탄부 노선
- 들어오는 방향 : 삼승, 탄부 → 보은고 → 죽전슈퍼 → 중앙사거리 → 농협하나로마트 → 보건소 → 교사사거리 → 이평교사거리 → 동다리사거리 → 차고지.
- 나가는 방향 : 차고지 → 동다리사거리 → 이평교사거리 → 교사사거리 → 보건소 → 농협하나로마트 → 중앙사거리 → 보은고 → 삼승, 탄부.
※ 수한·회인·회남 노선
- 들어오는 방향 : 수한,회인,회남 → 후평사거리 → 장신주유소 → 교사사거리 → 보건소 → 농협하나로마트 → 중앙사거리 → 평화약국 → 시외버스터미널 → 차고지.
/김인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