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기, 원예활동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농기, 원예활동 프로그램 운영
  • 김인호 기자
  • 승인 2016.03.17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속리산들꽃사랑회 회원들이 지난 10일 보은군농업기술센터 시범포에서 원예 실습을 하고 있다.
보은군이 농업인 소득향상은 물론 군민정서 함양을 위해 원예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군은 속리산들꽃사랑회 회원 31명을 대상으로 원예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지난 10일 밝혔다.
올해 원예활동 프로그램은 집합교육 5차례, 현지연찬교육 2회, 충청북도야생화전시회 참가 등 12월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농업기술센터 실증시험포장에서 마련된 첫날 교육에서는 봄철 야생화 이론 교육 및 실습이 진행됐다. 또한, 속리산에서 자생하고 있는 야생화를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는 제12회 속리산들꽃사랑회 야생화 전시회를 5월 중 개최하기로 협의했다. 보은군은 속리산들꽃사랑회는 실습 교육을 통해 우수한 야생화 전시 작품 및 풍성한 볼거리 준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군은 야생화 기술 보급을 통해 군민 정서 함양은 물론, 도시민 야생화 체험 활성화를 통한 농가 소득증대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속리산들꽃사랑회는 속리산 주위에서 자생하는 야생화를 발굴하고 체계적으로 확립해 매년 야생화 전시회를 성황리에 개최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농업기술센터 소득작물계 540-5774.
/김인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