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보건소, 운동처방실 ‘인기’
상태바
보은군보건소, 운동처방실 ‘인기’
  • 나기홍 기자
  • 승인 2016.02.18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보건소 운동처방실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2014년 9월 보은군 보건소 신축 이후 마련된 운동처방실은 지난해에만 2만여 명이 이용한 가운데 최근들어서도 겨울철 여가선용 및 건강관리를 위한 주민들의 발길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보건소 운동처방실에는 일일 평균 30여명 이상이 자유롭게 운동을 즐기며 건강을 관리할수 있다.

특히 비만 학생을 포함해 1일 평균 15명 정도의 관내 중학생 및 수능을 마친 고등학생들이 입학 전 운동을 통한 여가 활용을 위해 운동처방실을 이용하고 있다.

이 밖에도 군 보건소는 실버 건강체조, S라인 건강교실 등 다양한 건강 관리 프로그램을 마련해 군민의 건강한 삶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군 보건소 운동처방실에는 러닝머신, 자전거, 상지 근력기, 근육 이완기, 복근 단련기 등 총 21종의 운동 보조기구가 갖추고 맞춤형 운동으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전문 운동 처방사가 기초체력검사 및 인바디 검사 결과에 따른 맞춤형 운동지도를 제공해 무리한 운동으로 인한 사고를 예방하며, 체계적인 단계별 운동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도와준다.

운동처방실은 보은군민이면 누구나 별도의 비용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프로그램 및 참여방법은 보은군 보건소 043-540-562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군민의 건강한 삶을 위해, 늘 주민 곁에 있는 보건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나기홍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